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호텔 클럽 룸/클럽 라운지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란? #1 본문

여행

호텔 클럽 룸/클럽 라운지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란? #1

comlover 2019. 10. 28. 23:04
반응형
SMALL

저는 보통 클럽 라운지가 제공되는 클럽 룸으로 숙소를 많이 예약하는데요, 제가 클럽 라운지 이야기를 하니까 누가 여쭤보셔서 답변 드린 김에 저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1. 클럽 룸/이그제큐티브 룸 (Club Room, Executive Room) 이란

참고로 클럽 룸(Club Room) 이나 이그제큐티브 룸(Executive Room) 이나 거의 같습니다. 호텔 (또는 호텔 체인)에 따라서 어떤 호텔은 클럽 이라 부르고, 어떤 호텔은 이그제큐티브 라 부릅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클럽이라 부르는 경우가 훨씬 많은 것 같긴 합니다.

 

먼저 클럽 룸(Club Room)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Executive Room)은 한마디로

클럽 혜택(Club Benefit)이 제공되는 혜택입니다.

 

그외에는 대부분 방의 크기도 일반 디럭스(Deluxe)룸과 같은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그럼 클럽혜택 (Club Benefit)은 주로 어떤 것들이 있냐 하면 (아래 모든 것이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1. 클럽 라운지/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가능
  2. 업그레이드된 욕실 어메니티
  3. 업그레이드된 커피
  4. 클럽 라운지에서 체크인/체크아웃

등등이 있겠습니다.

 

먼저 라운지(Club Lounge, Executive Lounge)부터 살펴보죠.

 

2. 클럽 라운지/이그제큐티브 라운지(Club Lounge, Executive Louge)

저도 제일 좋아하는 클럽룸 혜택이고, 사실 대부분 사람들도 주로 라운지 혜택을 대부분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클럽라운지는 아래와 같은 것들을 제공합니다. (라운지 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사실 체크인할 때 클럽 라운지 혜택을 안내해줍니다)

  • 열려 있는 동안 상시 기본 음료 무료 제공
  • 아침 식사 제공
  • 점심 스낵 제공, 커피/차(Tea) 제공
  • 저녁 칵테일 및 간단한 핑거 푸드 제공

 

아래처럼 정말 제대로 된 애프터눈 티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구요

 

이 정도는 아니더라도, 대부분 커피와 차 그리고 간단한 스낵 등을 제공합니다.

 

저녁에는 칵테일이나 와인/맥주 등도 제공하구요

 

상시 음료수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 외 나머지 클럽 룸(Club Room)/이그제큐티브 룸(Executive Room)의 혜택은 2편에서 찾아 뵙겠습니다.

 

https://comlover.net/entry/호텔-클럽-룸클럽-라운지-또는-이그제큐티브-룸이그제큐티브-라운지-란-2

 

호텔 클럽 룸/클럽 라운지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란? #2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아래 글에서 클럽 룸/이그제큐티브 룸의 혜택으로 주로 클럽 라운지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https://comlover.net/entry/호텔-클럽-룸클럽-라운지-또는-이그제큐티브-룸이그제큐티브-라운지-란..

comlover.net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