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호텔 연락처 찾기, 연락하는 법, 예약확인 본문

여행

호텔 연락처 찾기, 연락하는 법, 예약확인

comlover 2019. 10. 22. 21:37
반응형
SMALL

간혹 호텔에 예약하기 전에 궁금한 점이 있을 수도 있고,

또는 예약한 다음에도 궁금한 점이나 요청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이 정책은 어떻게 되는지, 또는 late checkin은 가능한지 등등 말이죠.

 

그럴 때는 호텔에 연락을 해야 하는데요, 국내면 전화가 편하고 해외의 경우는 저는 이메일이 편하더라구요. 

그럼 해당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어떻게 얻을 수 있는지 같이 한번 해보죠.

 

아고다(Agoda)의 경우

참 아고다로 예약했을 경우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https://comlover.net/entry/아고다Agoda-예약-팁-DCC-피하기-예약-확인

 

아고다(Agoda) 예약 팁 (DCC 피하기, 예약 확인 )

요즘 아고다(Agoda) 예약에 대해서 불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저도 그렇구요. 그런데 또 예약을 하다보면 아고다가 제일 저렴한 경우가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예약을 진행하게 되지만, 반드..

comlover.net

 

검색해서 호텔 연락처 찾는 방법

아래 설명할 방법은 그외 방법 또는 예약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유효한 경우가 많습니다.

자 그럼 호텔 연락처 찾아서 예약 확인이나 문의하는 법을 알아보죠.

먼저 구글에서 (이때는 확실히 구글이 네이버보다 낫습니다)

가시고자 하는 호텔 또는 예약하고자 하는 호텔을 검색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호텔 중의 하나인 "인터컨티넨탈 발리 (InterContinental Bali)" 로 해보겠습니다.

 

이 중에서 가능하면 "광고" 인 것은 빼시고, 그리고 가능하면 가장 구체적인 호텔을 지칭하는 페이지를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광고 빼고 나니 3번째에 있는 것이네요. 그리고 첫번째 처럼 그냥 "인터컨티넨탈" 이 아니라 "InterContinental Bali Resort"라고 되어 있네요

 

해당 링크를 클릭하니 이 사이트는 왼쪽 위쪽에 메뉴가 있네요

여기서 보통 "Contacts", "Contact Us", "연락" 을 찾으시면 됩니다. 간혹 "About us"에 있는 경우도 있고, 홈페이지에 다른 연락처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싫죠 이런 경우)

 

저는 한글로 "연락"이라고 된 것을 선택했어요. 참고로 영어로 페이지가 떴다면 "CONTACT" 입니다.

 

그럼 아래처럼 전화번호 와 주소 그리고 이메일 등이 나옵니다.

 

사실 주소를 따로 적어가는 경우도 도움이 됩니다. 택시 기사분들에게 보여줄 때 생각보다 편합니다.

아무튼 저는 예약 관련된 문의를 하고 싶으니 Reservation 항목을 보면 되겠네요.

 

이렇게 메일 주소를 찾으면 메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호텔에 연락시 알아두면 좋을 것들

이 때도 몇 가지 팁이 있어요

  1. 상대방도 주말에는 근무안 할 가능성이 큽니다. 현지 시각으로 평일 9시~5시 정도만 근무한다 생각하시고 기다리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2. 회신이 왔어도 스팸 메일함에 가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해외 호텔인데, 한국 메일 서버를 이용하시면 더욱 그럴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니까 회신이 안 왔다고 생각하면 스팸 메일함도 한번 체크해 보세요
  3. 대부분 회신이 평일 기준으로 2~3일 안에는 오는 것이 정상입니다. 3일 정도 기다려도 안온다면 다시 한번 연락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4. 홈페이지에 처음부터 문의하기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 보셔도 좋아요 인터컨티넨탈 발리의 경우는 아래의 위치에 있네요

 

그럼 궁금한 점이 있거나 요청 사항이 있을 때 상냥하게 연락해서 더욱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