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호텔 클럽 룸/클럽 라운지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란? #2 본문

여행

호텔 클럽 룸/클럽 라운지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란? #2

comlover 2019. 10. 30. 22:1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아래 글에서 클럽 룸/이그제큐티브 룸의 혜택으로 주로 클럽 라운지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https://comlover.net/entry/호텔-클럽-룸클럽-라운지-또는-이그제큐티브-룸이그제큐티브-라운지-란-1

 

호텔 클럽 룸/클럽 라운지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란? #1

저는 보통 클럽 라운지가 제공되는 클럽 룸으로 숙소를 많이 예약하는데요, 제가 클럽 라운지 이야기를 하니까 누가 여쭤보셔서 답변 드린 김에 저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1. 클럽 룸/이그제큐티브 룸 (Club Roo..

comlover.net

 

사실은 몇가지 혜택이 더 있습니다 (호텔/리조트 마다 다릅니다)

오늘은 그런 부분 이야기를 좀 하려고 합니다.

 

1. 욕실 어메니티 

참고로 욕실에 있는 샴푸, 린스 등등을 어메니티(Amenity)라고 부릅니다.

 

일반 룸과 클럽 룸은 욕실 어메니티가 다른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아래 두 사진은 같은 호텔의 디럭스 룸과 클럽 룸입니다.

 

<디럭스룸 욕실 어메니티>

 

<클럽 룸 어메니티>

 

사실 샤워기도 보시면 다릅니다. 클럽룸은 해바라기 샤워기네요~

어메니티 차이가 잘 보이시나요?

 

 

클럽 룸의 어메니티는 록시땅(L' Occitane)이네요

 

2. 방 내 시설

대부분의 호텔들이 디럭스 룸이나 클럽 룸이나 방 크기는 같습니다. 그런데, 욕실 어메니티 뿐만 아니라, 커피도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역시 아래 두 사진은 같은 호텔 입니다.

 

<디럭스 룸 커피>

 

사실 잘 안 보이는데요, 인스턴트 커피가 제공됩니다.

 

<클럽 룸 커피 머신>

 

하지만 클럽룸은 아예 커피머신이 제공이 되네요 (보통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가 많이 제공됩니만 역시 호텔마다 다릅니다)

 

3. 체크인/체크아웃

대부분의 클럽 룸/이그제큐티브 룸들은 클럽 라운지 또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체크인 체크아웃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 이런 경우라면 로비에서 체크인을 시도했을 때, 라운지로 안내해줄 것입니다.

 

대개의 경우는 클럽 라운지에서 체크인/체크아웃을 하면 앉아서 하는 경우가 많고, 로비보다는 한산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으로 클럽 룸(Club Room) 또는 이그제큐티브 룸(Executive Room)에서 제공되는 혜택 중에 그래도 많이 공통된 경우 위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은 호텔/리조트 마다 달라집니다)

 

혹시 클럽 룸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셨던 경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