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태국(방콕)에서 그랩(GRAB) 이용하기 (사용하기) & 할인 쿠폰 (프로모션) (이용법/사용법) 본문

여행

태국(방콕)에서 그랩(GRAB) 이용하기 (사용하기) & 할인 쿠폰 (프로모션) (이용법/사용법)

comlover 2018. 12. 10. 22:01
반응형
SMALL

예전에 "동남아 (베트남)에서 그랩(GRAB) 이용하는 법" 에서 대부분 이야기 드리긴 했지만,

태국 방콕에 맞춰서 한번 더 이야기 드리고자 합니다.




1. 그랩 종류

그랩(GRAB)에 다양한 차 종류가 있습니다.

그냥 그랩 카(grab car)가 있고, 그랩 택시(grab taxi)가 있는데,

이름 그대로,

  • 그랩 카: 일반 승용차 입니다. 정액제입니다. 즉 화면에 나온 금액만큼 드리면 되어요. 혹시 모르니 캡쳐 해두셔도 좋습니다.
  • 그랩 택시: 일반 택시가 그랩으로 불려서 오는 것입니다. 미터로 갑니다. (앱에서 보여지는 금액은 예상 금액). 그리고 그랩 호출 비용 20바트(Baht)를 더 드리면 됩니다.

입니다.


더불어서 Just Grab이라고 있는데, 택시든 자동차이든 가까운 게 오는 것입니다. 이 때는 택시가 왔다고 하더라도, 그랩 카 처럼 정액을 내게 됩니다.


어떤 경우든 톨비등은 따로 드려야 합니다.


2. 그랩이 싼가요? 택시가 싼가요?

저는 방콕을 자주 방문했고, 아속에서 수완나품(수완나폼) 공항까지의 택시비는 잘 알고 있습니다.


차가 안 막히고, 프로모션이 없다면, 개인적으로는 미터 택시가 더 싼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속(Asok)역에서 수안나품 공항까지 또는 반대의 경우, 톨비는 보통 75바트가 나옵니다. (25 + 50). 

(기사님에 따라서 톨을 하나만 통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택시비(톨비빼고)는 300바트 안으로 나옵니다. (당연히 차 막힘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하지만 프로모션(할인 쿠폰)이 있으면 조금 달라 집니다.



3.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할인 쿠폰)은?

제일 효과가 좋은 것은 역시 신규가입자만 쓸 수 있는 GRAB4W 입니다. (제가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서 다 써 봤는데, 해당 쿠폰은 신규 가입자이기만 하면, 다 쓰실 수 있습니다. 금액이 조금 달라지지만. 다만 태국에서 쓰면 같은 계정이라면 말레이시아에서는 신규가입자가 아닙니다.)


그랩을 처음 쓸 때만 사용할 수 있구요, 태국은 150 바트(Baht) 할인 2번 가능합니다. 


다만, 제가 이번에 보니, 신규가입자용 쿠폰이 미리 적용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GRAB4W 보다 약한 쿠폰입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 부분이 쿠폰 위치이니 클릭해서 비교해 보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아속역에서 공항까지 보통 택시로 300바트라고 하고, 그랩으로 400바트라고 한다면, GRAB4W를 쓰면 250바트로 갈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런 경우는 그랩이 유리합니다. 

게다가 그랩을 정액으로 이용하면, 차가 막히든, 기사님이 조금 돌아가신다고 생각하더라도 (또는 더 빠른 길을 찾아가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크게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어차피 정액을 낼 것이니까요.



4. 그래서 결론은?

가능하면 미터 택시가 싸지만, 택시 흥정이라던가, 바가지가 걱정이 된다면 그랩(Grab) 도 좋은 대안입니다.

프로모션 등을 잘 이용하면 더욱 좋구요.






그럼 즐거운 태국(방콕) 여행되세요~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