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책] Think and grow rich,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본문

책이야기/비전공책

[책] Think and grow rich,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comlover 2010. 7. 25. 17:43
반응형
SMALL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 - 개정판  나폴레온 힐 지음, 권혁철 옮김
꿈을 실현하는 성공철학 13단계를 다룬다. 나폴레온 힐이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 마셜 필드, 헨리 포드 등의 성공 비결을 직접 인터뷰하고 연구한 결과물인 성공철학과 이론들이 들어 있다.
사실 이 책을 읽은 것은 적어도 3번 이상 이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 수록 더 다가오는 것 같다.

"Think and Grow Rich"는 원서로 아주 훌륭한 책인데, 번역본인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1"에서는 조금 아쉬움이 있다.
먼저, 제목을 위 원서 그대로 하지 않았을까 하는 점이 첫째이다. 물론 최근의 개정판에서는 표지에 "Think and Grow Rich"라고 되어 있지만...

둘째는, 다른 책의 내용이 들어 있다는 것이다. (왜 이 부분을 넣었는지는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
"시작하기" 장에 나오는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부분 부터는 사실은 카네기의 "How to stop worrying and start Living"에 나오는 부분이다.

셋째, 원서와는 조금 다른 부분이 있는데, 예를 들면, 원서에서는 소제목이 그렇게 많이 나누어 져 있지 않다. 또한, 번역도 아주 약간 부족한 부분도 있는데, 책을 이해 못할 정도는 아니기 때무에 무시해도 좋을 것 같다.


사실 단점 위주로 적었는데, 약간 아쉬운 마음에 단점 위주로 적었고, 책 자체는 아주 휼륭한다. 이 책은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로 부터 "성공 철학"을 정리해줄 수 있냐는 부탁에서 시작되었고, 나폴레온 힐이 20년 이상 연구한 결과 이다. 1937년 출판되었는데, 이 책이 옛날에 쓰여졌다는 것은 감안을 하고 읽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LIST

'책이야기 > 비전공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존 스튜어트 밀 식 독서법  (0) 2013.10.17
[책] 사랑의 기초  (0) 2012.07.29
[책] 뇌를 움직이는 메모  (0) 2010.02.06
[책] 게이츠가 게이츠에게  (0) 2010.01.30
[책] Universe  (2) 2009.11.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