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잡다한 이야기 - 파란 메일, 파란 호스팅, nprotect 본문

인터넷/웹 이야기

잡다한 이야기 - 파란 메일, 파란 호스팅, nprotect

comlover 2007. 9. 11. 12:31
반응형
SMALL
오늘은 이런 저런 잡다한 이야기를 한번 풀어볼까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처음 시도해보는 형식인데). 주로 이미 다른 사람들이 쓰신 좋은 글을 링크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이건 그냥 뉴스~. 파란 메일에도 마일리지가 도입되어, 일정량의 마일리지가 모이면 용량을 늘려주는 것 같습니다. (현재 1G -> 5G) 마치 네이버와 비슷한 방식인 것 같군요. 파란을 자주 쓰시는 분들이라면 도전! 하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한 사이트 : Paran 5G 메일 통크게 쓰기 이벤트


이번에는 파란 호스팅 이야기 입니다. 얼마 전에 파란에서 무료로 호스팅을 제공했습니다. 그런데, 그 요금 방식에 문제가 좀 있나 봅니다. 기본적으로 허용된 트래픽을 넘으면, 초과된 트래픽에 대해서 요금을 청구할 수 있나 봐요. (대부분은 홈페이지가 막히죠 ^^)

10월부터 선택할 수 있게 바뀐다고는 하지만, 디폴트값이 "초과된 트래픽 허용"인 것 같고, 따라서 잘 모르는 피해자가 나올 듯 싶네요. 대략 좋지 않아.

관련 글 : 파란호스팅 우리 함께 막장으로 가보아요


마지막으로, nProtect 이야기. 저도 굉장히 싫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왜 인터넷 뱅킹할 때만 동작하지 않고, 윈도즈의 서비스로 동작할까요? 또 이해가 안 가는 것은 이런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은행들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대부분 은행 또는 신용카드 홈페이지가 이 프로그래을 씁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안하고는 개인의 선택으로 돌려야 할 것 같은데요.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사용자가 마음에 드는 것을 실행하게끔 말이죠.

관련 글 : nProtect(엔프로텍트)에게 띄우는 편지

이건 꼭 좀 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