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동남아 모기 관련 (태국, 발리,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본문

여행

동남아 모기 관련 (태국, 발리, 베트남,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comlover 2019. 4. 21. 20:47
반응형
SMALL

주변에 보니까, 동남아 여행 다니시면서 모기 걱정하시는 분들 많으시더라구요.

사실 저도 그렇구요. 

 

1. 평상시

평상시 외출할 때는 모기 기피제를 뿌리고 다니세요.

저는 주로 동남아에서 산 아래와 같은 모기 기피제를 사용합니다.

 

방콕에서는 주로 Boots 같은 곳에서 쌌구요, 발리에서는 CoCo 슈퍼에서, 다낭에서는 롯데마트에도 있는 것 봤습니다.

향도 몇가지가 있습니다.

 

2. 숙소에서

대부분 괜찮은 호텔이나, 리조트들은 전자 모기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우리나라 액체 모기향같은 것을 가지고 있더군요. (우리나라 전기 모기향 같은 게 있는 곳도 있고, 진짜 에전의 태우는 모기향 있죠? 그거 있는 숙소도 있습니다 ^^)

사전에 호텔에 연락해서 미리 설치해달라고 하면 좋습니다.

 

지난 번에 이용했던, 더 워터 카오락 바이 카타타니 리조트에 전자 모기향을 설치해달라고 한 내용입니다.

아고다(Agoda) 의 경우는 앱에서 간단하게 바로 채팅처럼 할 수 있어요. (물론 실시간으로 응답오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전자모기향은 Electric Mosquito Repellent 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간단히 Could you install Electric Mosquito Repellent in the room? 정도로 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고다(Agoda)앱에서 호텔에 연락하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아고다(Agoda) 예약 팁 (DCC 피하기, 예약 확인 )

 

3. 식당등에서

가능하면 식당에서는 내부(inside)에서 드시는게 모기 습격을 조금이라도 더 잘 피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외부(outside)가 좋으시면, 모기 기피제 등을 미리 식당 가시기 전에 한번 더 뿌려 주시구요. 

간혹 이미 모기향을 설치해둔 곳도 있고, 이야기 해주시면 설치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언제나 그렇듯이, 항상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