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태국 푸켓/카오락 가성비 좋은 풀액세스 리조트: 더 워터스 카오락(The Waters Khao Lak) 본문

여행

태국 푸켓/카오락 가성비 좋은 풀액세스 리조트: 더 워터스 카오락(The Waters Khao Lak)

컴사랑 comlover 2019.03.16 13:13

2019년 2월에 다녀온

가성비 좋은 풀액세스룸을 보유하고 있는 더 워터스 카오락 (The Water Khao Lak By Katathani) 입니다. 4성급 리조트입니다.

푸켓/카오락 방문하실 예정이고, 풀 액세스룸에 지내고 싶으시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1. 풀액세스(풀 억세스)

먼저 사진부터 보시면 많은 것이 설명될 것 같습니다.


바로 위의 사진처럼 방에서 바로 풀(Pool)로 들어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집 안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런 방 타입을 풀 액세스(Pool Access, 풀 엑세스) 라고 합니다.

(W는 창에 그려진 거에요~)


이렇게 수영장 접근이 좋으려면, 풀 빌라(Pool Villa) 정도 되어야 하는데, 사실 풀 빌라는 조금 가격대가 있으니까요. (대신 풀빌라는 한적하다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은 모든 방이 다 이런 형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조금 있다가 다시 설명 드리겠지만, Water Pool Access 룸이 이런 형태이고, 추천 드립니다.



2. 가성비

일단 푸켓/카오락의 제일 성수기는 2월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인지 2월의 숙소값은 정말 비쌉니다.

그런데, 저희는 풀 액세스룸을 1박당 20만원 이하로 다녀왔습니다. 가성비는 좋은 것 같네요.



3. 기타 호텔/리조트 정보

더 워터스 카오락 바이 카타타니는 크게 Bay Wing과 Water Wing으로 나뉘는데요

베이윙은 풀액세스룸은 없습니다.

워터 윙은 그들 말로는 전부 다 풀액세스라고 하지만, 저는 조금 다르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Water Pool Access 룸을 추천 드립니다.



워터 윙(Water Wing)의 방들은 기본적으로 4개 방이 세트입니다.

아래 층에 2개, 위층에 2개. 더 워터스에서는 이 모든 방을 풀 액세스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위층을 Upper Pool Access. 아래 층을 Water Pool Access라고 합니다.


저는 그래서 Water Pool Access를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여기가 또 한가지 불편한 점은 예약 사이트에서 이런 정보를 충분히 주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두번 방문했는데, 방 타입에 대한 혼란 때문에 두 번 모두 로비에서 한참 이야기를 했네요. 제 경험으로는 Water Pool Access 빼고 다른 말로 포장된 풀 액세스 룸은 모두 Upper Pool Access 인 것 같습니다.



4. 실내 

실내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방은 크기가 좀 큰 편이었고, 욕실도 큰 편입니다. (욕조는 없습니다)


게다가 화장대까지 있어서 편합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어메니티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린스는 없어요. 칫솔/면도기 등도 제공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야기하면 갖다 주는지는 모르겠네요. 저희는 평소에도 들고 다녀서)



5. 정리

장점:

  • 가성비 좋게 풀 액세스룸을 이용할 수 있다
  • 근처에 방니앙 시장 등, 로컬 가게 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모두 방니앙 시장이 안 열리는 날이라 가보진 못했어요 ㅠㅠ)

단점:
  • 룸 타입이 혼동스럽다. (Bay가 들어가면 베이 윙이고, Pool Access 룸 중에서도 Water Pool Access란 말이 없으면 모두 Upper Pool Access 인 것 같네요)
  • 어메니티가 충실하진 않다. (4성급임을 감안해주세요)



6. 카오락(Khao Lak)?

카오락은 푸켓섬 북쪽으로 본토로 들어간 곳입니다. 푸켓 공항에서 북쪽으로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거리입니다. (푸켓에 있는 리조트들 중에서도 이 정도 걸리는 곳도 많아요)

개인적으로는 물가도 푸켓보다 저렴하고, 사람들도 더 친절하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로컬 가계 중에 신용카드 안 받는 곳도 많더라구요 (저는 주로 카드를 많이 쓰는 편이라 이번에 고생 좀 했습니다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