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책] 시크릿 본문

책이야기/비전공책

[책] 시크릿

컴사랑 comlover 2007. 10. 2. 23:11
  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2007년 '아마존' 최고의 화제작. 출간하자마자 아마존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고, 에서 소개되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오프라 홈페이지마저 마비되었고, 결국 책은 미국에서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많이 팔린 책'이 되어버렸다.



컴사가 처음 "시크릿"을 만났던 것은 어느 날 저녁을 먹고 소화도 시킬 겸 산책 삼아 간 식당 근처 서점에서 였다. 그 전에는 들어보지도 못했던 책이었고, 그 서점에서 베스트 셀러라고 진열을 해두었던 것이었다. 그래서 살짝 시선을 끌게 되었다.

책이 너무 이쁜 것 같아서 살짝 읽어봤는데 읽기 전에는 소설인 줄 알았는데 실제로는 성공학 서적이었고, 그 때 당시에도 나름대로 꽤 많은 성공학을 읽었다고 생각하던 때라 더 이상 읽지 않고 그냥 넘어갔었다.

조금 더 시간이 흘러, 시크릿이 최근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전 보다는 좀 더 사고 싶다는 생각을 해지만 꼭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진 않았었다.

그러다가, 결국 피할 수 없는 이유로 이 책을 읽게 되었는데,

먼저 결론부터 말하면,

  • 성공학을 여러 권 읽은 사람에게는 굳이 권하지 않는다.
  • 하지만 성공학을 처음 읽거나, 나름대로 더 읽고 싶은 사람들은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인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소장해도 이쁠 것 같지 않은가? ^^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이 책을 읽으면서 든 처음의 생각은 "뭐야 대부분의 성공학이 이야기하고 있는 것과 비슷하잖아" 였다. 개인적으로 왜 요즘 굉장한 인기를 끄는 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물론 책이 굉장히 이쁘다는 장점은 있다)

그래서 이 책이 열광적인 인기를 끌게되었다는 오프라 윈프리 쇼도 2편 모두 보았다. 하지만 아직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하나는 알게 되었다. 이 책이 유명해진 것은 오프라의 덕분이었다. (어쩌면 책의 저자 론다 번의 소망이었을 지도 ^^)

그리고 이 책이 유명해진 것은 어쩌면 DVD(책보다 DVD가 먼저 있었다) 때문이 아닐까 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이런 책은 오디오 북으로는 나올지라도 DVD로 나오는 경우는 없었던 것 같다. (적어도 컴사가 아는 한에서는)

아직 DVD를 보지는 못했지만, 그게 이 책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보인다. 또한 다른 차이점도 있는데, 책에 여러 명이 사람이 등장하고 그들 모두 시크릿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이다. 처음에는 이런 부분 때문에 헷갈렸다. 어떤 사람이 이야기한 것에 대해서 론다 번이 주석을 달아 해석한 것인 줄 알았다. 하지만, 중간 쯤 읽을 때 쯤에서야 이들이 한 목소리로 "비밀"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 점도 다른 책과는 차이점인 것 같다.

정리를 하자면,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주제 자체는 그렇게 새로울 것이 없는 내용인 것 같다. 그리고 적용해 보기에도 쉬운 예제 같은 것도 없는 것 같고...
오히려 (아직 보지는 못했지만) "시크릿"의 파워는 DVD에 있는 것 같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책을 사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꼭 사세요 라고 말하긴 힘들 것 같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들고 다니면서 보더군)

'책이야기 > 비전공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메모와 관련해서 읽을 책들  (0) 2007.10.22
[책] 생각정리의 기술 - 마인드맵 관련  (0) 2007.10.16
[책] 시크릿  (0) 2007.10.02
[책] 웹 2.0 경제학  (4) 2007.08.31
[책] 에스프레소, 그 행복한 사치  (0) 2007.08.07
책을 사다  (0) 2007.07.1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