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전자책 싸게 사는 법(yes24, 알라딘, 리디) 본문

책이야기/ebook

전자책 싸게 사는 법(yes24, 알라딘, 리디)

comlover 2017. 12. 1. 21:04
반응형
SMALL
요즘 주변에도 전자책 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간혹 저에게 여쭤봅니다. 전자책 어떻게 사면 싸냐고~ 그래서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각 서점사별 전자책 싸게 사는 법!


1. 요약

일단 전자책도 도서정가제의 영향을 받는지라, 싸게 사려면 서점사별 이벤트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종이책보다 유리한 점도 있습니다. 이벤트도 많고, 대여의 경우는 더욱 할인이 많이 되지요.


2017년 12월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위주로 정리했습니다만, 실제로 구매 전에는 각 서점사의 이벤트 한번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Yes24

요즘은 Yes24에서 제일 구매를 많이 하는 것 같네요. 이유는 Yes24가 혜택이 제일 크기 때문입니다.


먼저 Yes24 메인에 가시면 보통 상단에 아래와 같은 부분이 있습니다.


매월 조금 바뀌긴 하는데요 주요 혜택을 한 곳에 모아서 보여줍니다. 최대 9,000원 상품권이라고 되어 있지만, 신규 회원등이 아니면 못 받는 것도 많아서 일반 회원이라면 보통 2,000원 ~ 3,000원 정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 9시마다 퀴즈가 있어서 맞추면, 100원씩 적립금도 주고, 선착순으로 이벤트 도서 50% 할인 쿠폰을 줍니다.

여기 나오는 이벤트 도서는 10년 대여이고 보통 2,500원 정도에 대여할 수 있으므로 많이 쌉니다~

해당 이벤트는 아래 링크에서 보통 일주일 단위로 업데이트 됩니다.

http://www.yes24.com//Mall/YesCalendar



이걸 중간에 쓰실 수도 있겠고, 월말까지 쭈욱 모으시면 하루 100원 * 30일 또는 31일 해서 역시 약 3,000원 나옵니다. 그럼 앞에서 받았던 메인에 노출되었던 적립금까지 다 더하면 꽤 큰 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Yes24 9시 퀴즈는 아래 링크에서 푸시면 됩니다. (모바일)

http://m.yes24.com/momo/MobileEvent/2015/0915Everynight.aspx



또 하나 큰 혜택으로 궁디팡팡 쿠폰이 있습니다. 2017년 12월에는 18일에 지급된다고 되어 있네요. 꽤 많은 금액의 쿠폰을 줘서 역시 전자책 사기 좋을 때 입니다. 궁디팡팡 쿠폰 지급일은 역시 위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매 분기마다 출석체크 이벤트(모바일 페이지)를 하는데요, 30일 출석체크하면 400 포인트로 변환이 가능합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지니까, 서두르세요. 더불어 매일 12시에도 출석체크가 있는데, 일주일 모으면 1000원입니다. 이건 그날 써야 해서 다른 날 누적은 안 됩니다.


3. 알라딘(Aladin)

Yes24 다음으로 혜택이 좋은 것이 알라딘입니다.


역시 메인의 링크를 통하면 많은 적립금을 모을 수 있습니다. 보통 유효기간이 당일인데, 안 썼다면 계속 받아서 쓸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이 너무 짧아서 Yes24 보다는 조금 불편합니다.


또한 Yes24의 궁디팡팡과 유사하게 격한 적립금이 있습니다. 격한 적립금은 알라딘이 Yes24보다 조금 좋습니다. 날짜는 보통 yes24와 같이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매일 매일 출석체크를 하면 역시 100원씩 받을 수 있습니다. (알라딘 크레마 유저는 200원) 다 모으면 역시 약 3,000원 정도 됩니다.


4. 리디북스

리디는 아쉽게도 적립금을 주는 이벤트는 거의 없습니다. 비 또는 눈이오면 저녁 6시에 1,000원을 주는 것이 있습니다만, 역시 눈깜짝할 사이에 사라집니다.


하지만 리디의 이벤트의 최정점은 100% 포인트백입니다. 이벤트 도서를 구매하면, 해당 금액만큼 포인트로 돌려줍니다. 다만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있으므로 잘 체크하셔야 합니다. 또한 포인트로는 포인트백 이벤트에 참석할 수 없는 등의 제약 조건도 있습니다.


특히 매년 연말쯔음에 대국민 독서지원 프로젝트를 합니다. 100% 포인트백 행사인데, 많은 책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보통 여러 차수 나눠서 하는데, 저의 경우는 2017년 대국민 독서지원 프로젝트 1차는 마음에 안 들어서 패스하고 그 이후 차수를 보고 판단하려 합니다. (참고로 예스24나 알라딘은 주로 명절에 대규묘 이벤트를 많이 진행합니다)


Yes24의 궁디팡팡 쿠폰, 알라딘의 격한 적립금이 있다면, 리디북스에는 십오야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15일쯔음에 주는데요 (14일 저녁 6시) 아쉽게도 Yes24나 알라딘에 비하면 금액도 작고 해서, 요즘은 저는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리디에서만 책을 사신다면 저렴하게 구입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5. 결론

이상으로 거의 매월하는 정기적인 이벤트 위주로 Yes24, 알라딘, 리디북스 각 서점사별로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이벤트 등을 잘 이용하셔서 알뜰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벤트들은 없어질 수도 있고, 다른 이벤트도 있을 수 있으니 꼭 체크해보고 이용하세요.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