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몰디브 신혼여행 관련 용어 정리: 워터 빌라, 하프보드, 풀보드 본문

여행

몰디브 신혼여행 관련 용어 정리: 워터 빌라, 하프보드, 풀보드

comlover 2022. 4. 17. 21:05
반응형
SMALL

최근 코로나 관련 정책이 완화되면서 많은 신혼부부들이 다시 해외여행을 생각하시더라구요. 많은 신혼여행지 중에서 제 주변에는 몰디브를 다시 많이 가시더라구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하와이 많이 가셨던 것 같은데.

몰디브 정말 좋죠. 그런데 몰디브는 조금 어려운 용어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몰디브 리조트들의 특징

몰디브는 하나의 섬이 하나의 리조트인 경우가 많습니다. 섬을 벗어나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그 섬(=그 리조트) 안에서 식사 등을 모두 해결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후에 설명 드릴 식사 플랜이 중요해요.

 

숙소 관련 용어

1. 워터 빌라 (오버 워터 빌라, 오버 워터 방갈로)

숙소가 물 위에 있는 것을 말합니다

 

위 사진에서 다리 끝에 보이는 것들이 워터 빌라(Water Villa)입니다. 오버 워터 빌라 (Over Water Villa, OWV) 또는 오버 워터 방갈로 (Over Water Bungalow, OWB)라고도 부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보면

하나의 객실이 하나의 집으로 이루어져 있고 보시는 바와 같이 물 위에 있습니다.

바로 물 위에 있다 보니 스노클링을 바로 숙소에서 시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이 처럼 숙소 계단으로 내려가면 바로 깨끗한 수중환경이 있는 바다입니다.

 

참고로 워터 빌라이면서 수영장(Pool, 풀) 까지도 가지고 있으면 워터 풀 빌라 (Water Pool Villa)라고 합니다. 

 

2. 비치 빌라

해변에 있는 객실입니다. 워터 빌라는 물 위에 있는 반면, 비치 빌라는 해변에 있습니다. 물에 바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조금만 걸어가면 되죠~

 

3. 숙소 예약 팁

일반적으로 워터 빌라는 다른 곳에서는 구경이 힘드니까 많이들 가시는데, 비용이 좀 비싼 경우가 많죠. 그런데 워터 빌라도 가고 싶으시다면, 비치 빌라 2박 + 워터 빌라 2박 처럼 예약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사 관련 용어

1. 하프 보드 (Harf Board)

보통 우리가 호텔 예약할 때 조식(아침식사) 주는지 많이 따지시잖아요? 하프보드는 2끼를 주는 경우를 말합니다. 보통 조식과 석식을 줍니다. 위에서 말했지만, 몰디브의 리조트는 리조트를 벗어나서 식사하는게 쉽지 않다 보니, 리조트 안에서 식사를 사 먹어야 합니다. 보통 비싸죠. 그러니 최소한 하프 보드는 되어야 합니다. (점심은 늦은 아침? 또는 라면? ^^)

 

2. 풀 보드 (Full Board)

풀 보드는 세끼 모두 주는 경우 입니다. 

 

3. 올 인클루시브 (All Inclusive)

풀보드처럼 세끼 모두 포함이며, 보통 객실내의 미니바, 리조트 내에서 먹는 음료수, 칵테일등이 모두 포함된 형태입니다. 즉 숙박비 외에는 대부분의 비용을 신경 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제일 편한 형태이긴 합니다만 대부분 비용이 비싼 편입니다.

참고로 하프보드에 음료수. 칵테일등이 포함된 경우도 있는데, "하프보드 플러스" 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위 용어들 참고하셔서 합리적으로 잘 예약하셔서 즐거운 신혼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