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리츠(REITs)형 ETF 분배금(배당금) 정보: 미국MSCI리츠,부동산인프라고배당, 싱가포르리츠 본문

경제이야기/재테크

리츠(REITs)형 ETF 분배금(배당금) 정보: 미국MSCI리츠,부동산인프라고배당, 싱가포르리츠

comlover 2019. 12. 17. 21:44
반응형
SMALL

 

현재 제가 알고 있는 한국 주식 시장에 있는 리츠형 ETF는 아래와 같이 3개가 있습니다.

TIGER 미국MSCI리츠의 경우는 미국주식 시장에 상장된 리츠가 대상입니다. 즉 해외에 투자하는 효과가 있죠. 

반면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의 경우는 국내 주식 시장이 대상이고 리츠뿐만 아니라 인프라에도 투자합니다. 

KINDEX 싱가포르리츠의 경우는 싱가포르에 상장된 리츠가 대상입니다.

세 종목 모두 삼성증권의 경우 퇴직연금(IRP)에서 직접 투자가 가능하더라구요.

 

아무래도 리츠(REITs)의 주요 목적은 배당금이라서 배당정보를 찾아보고 싶은데,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1. TIGER 미국MSCI리츠(합성H) 배당정보

분기당 1번 (1월말, 4월말, 7월말, 10월말 기준일) 지금하며 최근에는 약 100원은 되는 것 같습니다.

2019.12.17일 종가 기준으로 13,665원 이니까

분기 배당금이 약 1% 정도 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연 4% 정도?)

 

2.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배당정보

아직 만들어진지 얼마안되는 ETF라 배당이 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분배금이 0이에요. 하지만 앞으로 역시 정기적으로 배당하지 않을까 살짝 예상해 봅니다.

 

3. KINDEX 싱가포르리츠

2019년 초에 만들어졌기 때문에 아직 배당을 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역시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과 같이 현재 분배금은 0이에요. 개인적으로는 역시 리츠 특성상 앞으로는 주기적으로 배당을 해주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아직 배당이 없는 ETF가 더 많지만 셋 모두 많은 배당을 해줬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