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Windows Live Wave 3: 스카이 드라이브 그리고 Profile 등 본문

인터넷/Windows Live

Windows Live Wave 3: 스카이 드라이브 그리고 Profile 등

comlover 2008. 12. 5. 09:34
반응형
SMALL
스카이 드라이브 25G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핫메일도 25GB 업데이트 되었죠)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스카이드라이브는 이제 모든 Live 서비스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핫메일에 올리든, 사진 갤러리(Photo Gallery)에 올리든, 실제로는 모두 스카이드라이브에 저장되는 것입니다.

이제 스카이 드라이브는 Live 서비스의 공통 저장소가 된 것이죠. 그래서 용량을 업그레이드 했나 봅니다.


또 전체적으로 Live 서비스 간의 통합된 느낌도 많이 납니다.
Home(http://home.live.com/), People(한글에서는 "친구"로 나옵니다. 주소록 생각하시면 됩니다) 등의 모두 비슷한 UI로 나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저의 경우는 Home은 한글로 나오는데, People은 영어로 나오는 등 언어가 몇몇이 불일치 합니다. (제 기억에는 제 live 아이디는 영문으로 설정했는데 말이죠)


또한 Profile 이라는 서비스도 새로 선보입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Coming soon 이었는데 말이죠.
아직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Profile은 SNS의 중심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client 쪽에서는 Live 메신저가 그 역할을 하겠지만요)

이 곳에서 다양한 SNS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어쨌거나 개인적으로 Windows Live 서비스는 많은 기대가 됩니다. 이제 3세대 Live도 나왔으니, 더욱 발전하길...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