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OpenVG Library 구하기 본문

개발/Graphics

OpenVG Library 구하기

comlover 2006. 7. 24. 23:54
반응형
SMALL
아마도 곧 khronos에서 주최하는 OpenVG를 사용한 컨테스트가 있을 것 같다. 혹시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하여 미리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OpenVG 라이브러리를 구하는 곳을 정리해 봤다.

  • Hybird OpenVG Reference Implementation Hybrid에서 제공하는 샘플 구현이다. 이 것 말고도 Hybrid에서 제공하는 Rasteroids 란 것도 OpenVG를 지원한다. (버전 2 이상)
  • AmanithVG Open 소스로 제공되는 Amanith를 운영하는 회사인 Mazatech에서 개발한 OpenVG 구현이다. Amanith는 open source지만, AmanithVG는 상용버전이다. 현재 버전은 OpenGL 위에서 구현되어 있다. (앞으로는 OpenGL ES위에서). 아직 완전하지는 않아서 EGL은 제공하지 않고 있다.
  • AlexVG (현재 공사중. 완료되는데 까지 시간이 걸릴 듯.) 우리나라 업체인 휴원이 만들었다. 그래서 더욱 자랑스럽다. 참고로 휴원은 OpenVG Conformance Test를 만드는 업체이다.

*참고* OpenVG에 대해서(OpenVG를 잘 모르시는 분들만)
OpenVG는 Khronos에서 제정한 저수준 H/W 가속을 위한 vector graphics를 위한 표준 API 이다.

반응형
LIST

'개발 > 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bile 그리고 Graphics 관련 JSR  (0) 2006.05.11
Embedded Linux Graphics Quick Reference Guide  (0) 2006.05.0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