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멘토 멘티 본문

일기/끄적거림

멘토 멘티

comlover 2007. 3. 27. 17:17
반응형
SMALL

많이 많이 부족한 컴사가 sub-pl이 된지도 약 2개월 정도 된다.

컴사는 sub-pl을 하면서 많은 부족함을 느끼게 되고, 결국 능력있고 훌륭한 분을 찾아서 "저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라고 말하고 허락을 얻게 된다.

그리하여 컴사는 약 10일전에 멘토를 얻었는데 , 그동안 한 것이 하나도 없다.

컴사, 멘토의 필요성은 느꼈지만, 멘토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일단, 사내 자료실에서, "멘토"로 검색을 하여 빌릴 수 있는 책은 빌렸다.

  멘토 Mentor - 성공으로 이끄는 자  R.이안 시모어 지음, 강헌구 옮김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은 저자는 밥 삼촌을 멘토로 삼아 삶을 성공적으로 사는 법을 배웠다고 한다. 이 책은 포기하고 싶어질 때, 한판 승부가 임박해 올 때 등 각 상황별로 펼쳐볼 수 있는 조언이 담겨져 있다.

  멘토 - 지식 경영의 새로운 리더  마이클 J. 마쿼트 외 지음, 원은주 옮김
더 빨리 배우고, 더 빨리 변화할 수 있는 기업만이 살아남는다. 조직원들이 더 빨리 배우고, 변화를 즐길 수 있도록 리드하는 경영자, 그가 바로 오늘 우리에게 필요한 경영자요 CEO이며, 우리는 이를 멘토라 부른다. 이 책에는 멘토가 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식과 기술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빨리 읽어 보고 싶당~
훌륭한 멘토에게서 많이 배워야지 ^^

아 그리고 이 책은 직접적으로 멘토링과는 상관은 없겠지만,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빌린 책이다.

  백만불짜리 열정  이채욱 지음
GE의 파울로 프레스크 부회장이 삼성 이건희 회장에게 편지를 써서 전격 스카우트 해온 남자, '샐러리맨의 성공 신화'라 불리는 GE코리아 이채욱 회장이 들려주는 성공의 멘토링이다. 직장인으로서, 또 인생의 리더로서 꼭 알아야 할 성공의 조건을 생생한 현장 경험담과 함께 풀어놓았다.


@ 2007.04.04 추가
* 위 책들의 독서일기는 [독서일기]멘토 멘티 관련서적 에서 볼 수 있다.
반응형
LIST

'일기 > 끄적거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필요한 이메일 삭제...  (0) 2007.04.29
꽃이 핀다~  (2) 2007.03.28
BPL  (6) 2007.02.27
게을러졌다.  (2) 2007.02.15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4) 2007.02.1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