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마시멜로 이야기 본문

책이야기/비전공책

마시멜로 이야기

comlover 2006. 1. 16. 00:14
반응형
SMALL



먼저, 책 표지 캡쳐는 yes24을 통해서 얻어 오는데, 이 책은 이상한 마크가 붙어 있군. 나름대로 좋은 책이란 뜻에서 굳이 다른 곳에서 표지를 구하지 않고 그대로 쓰기로 한다. (혹시 다른 사이트를 더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양해를 구합니다.)

먼저, 이 책을 읽게된 동기부터 적어보면, "순간의 마시멜로의 유혹을 이겨내면 더 많은 보상이 있다." 라는 기본 이야기는 이미 나도 알고 있는 내용인데, 그것만으로 책 한권을 채울 수 없는 일 아니겠는가. 그래서 또 무슨 내용이 들어 있을까? 적용 사례 같은 것이 있을까? 등이 궁금해서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이 진행되는 방식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또는 "선물" 과 유사한 방식이다. 책 속의 어떤 인물(조나단)이 다른 인물(찰리)에게 이야기를 해주는 방식으로 흘러간다.

읽으면서 많은 것을 느끼긴 했는데, 나는 찰리(배움을 얻어가는 인물)와 같은 의문이나 생각이 안드는 것은 왜 인지 모르겠다. 내가 깊게 생각하지 않아서 일까? 말의 표면적인 것에만 머물고 있기 때문일까? 번역이 잘 못되어서 일까?(이것은 아닌 것 같다)
어쨌거나, 꼭 찰리처럼 생각이 들지 않더라도, 글을 읽다보면 좋은 내용은 많이 나온다. 항상 그렇지만 성공의 기본 원리는 항상 작은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을 많이 느꼈다. 내가 이런 류의 책을 얼마나 많이 읽었던가? 그러나 지금 실천하고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그래도 읽은 것들이 점점 나의 마음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