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누구라도 7초만에 뺄 수 있는 스톱 포즈~ 본문

일기/끄적거림

누구라도 7초만에 뺄 수 있는 스톱 포즈~

comlover 2006. 6. 20. 21:28
반응형
SMALL
요즘 나름대로 부서에서 다이어트의 바람이 살짝 불고 있는 것 같긴 한데. 컴사,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컴사에게도 다이어트가 진행되고 있다. ㅡㅡ;

아무튼, 아래는 컴사의 다이어트를 위한 것은 아니지만, 건강을 위하여 참조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펀글임~

누구라도 7초만에 뺄 수 있는 스톱 포즈~
일명 멈춤동작! 가벼운 걸음걸이로 지방을 태워버리자.


[A.M 7:00] 양치질하면서 한쪽 다리 올리기
한쪽 다리는 올려주고 다른 한쪽 다리는 무릎이 직각이 될 때까지 천천히 상체를 내려준다. 힙과 허벅지의 근육이 긴장되도록 7초 동안 유지하면서! 반대쪽 다리도 동일한 동작을 2∼3회 해준다.



[A.M 8:30] 에스컬레이터에서 발뒤꿈치를 살짝!
통근이나 통학 중에 에스컬레이터를 탈 때 발 앞부분만으로 선다. 허벅지살을 죄어주는 데 효과적이다. 손은 에스컬레이터의 난간 위를 꼭 잡을 것!



[A.M 11:00] 일이나 수업시간 도중에 책상 위를 힘주어 누른다.
책상 위에 손바닥이 위를 향하게 놓은 후 가볍게 주먹을 쥔다. 손등으로 책상 위를 7초 동안 누른다. 반대로 손바닥이 아래로 향하게 한 후 똑같이 반복한다. 팔뚝 모양을 길고 가늘게 하는 효과의 스톱 포즈.



[P.M 2:00] 전철 안에서 간단히∼
전철이나 버스 안에서 손잡이를 잡고 양다리는 어깨의 폭보다 조금 넓게 벌려준다. 무릎을 조금 굽힌 채로 7초 동안. 허벅지 안쪽을 얇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P.M 4:00] 기분전환 겸용
① 의자에 앉은 채로 양손을 한쪽 다리의 무릎 위에 올린다. 양손에 힘을 주어 무릎을 눌러주고 무릎은 위로 올려주면서 7초 동안 유지해 준다. 반대쪽도 마찬가지! 이 운동도 허벅지 뒤쪽을 죄어 다이어트 효과를 준다.
② 양손을 서로 겹쳐 머리 뒤에 대고 7초 동안 머리를 눌러준다. 목 주위에 힘이 들도록 하면 목살 빼는 데 좋다.



[P.M 6:00] 산책하면서 벤치에서
벤치에 앉아 무릎을 가볍게 굽히고 한쪽 발목을 반대쪽 다리의 발목 위에 얹는다. 그리고 양다리에 힘을 주어 7초 동안 서로 밀어준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해준다. 전체적인 다리 근육을 곧게 만들어준다.



[P.M 8:00] 전철에 앉아 있을 때
전철 안에 앉게 되면 양팔에 힘을 주고 주먹으로 가방을 꽉 죄어주자. 팔의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P.M 9:00] 집에서 TV 보면서
① 소파나 의자에 앉아 무릎을 타월로 꽉 죄어준다. 동시에 양 무릎과 양손을 바깥쪽으로 벌려 7초 동안 정지한다. 허벅지의 옆부분을 빼는 데 효과가 있다.
② 소파나 의자에 앉아 양 무릎 사이에 조금 딱딱한 쿠션을 끼워놓는다. 안쪽 허벅지를 의식하면서 무릎에 끼운 쿠션을 힘주어 7초 동안 눌러준다.


[P.M 11:00] 자기 전 침대 위에서
① 침대 위에 천장을 보고 누워 양 무릎을 굽혀 세우고 엉덩이를 들어올린다. 이때 항문을 죄어주는 듯한 느낌으로 힘을 준다. 7초 동안 정지. 힙업 효과가 있다.
② 엎드린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10cm 정도, 다른 한쪽 다리를 20cm 정도 든다. 양손은 굽혀서 손바닥을 이마에 갖다 댄다. 7초 동안 정지한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실시한다.

★ 7초간 스톱 포즈의 3가지 기본지침 ★
1 하나의 동작은 반드시 7초 동안 두 번의 호흡을 해준다는 것. 이것만 지킨다면 언제 어디서라도 몇 번이나 할 수 있다. 자기 전, 식사 후 등의 타이밍과 횟수에는 제한이 전혀 없다는 게 스톱 포즈의 특징.
2 7초의 동작 중 숨을 멈추면 혈압이 올라가게 된다. 그래서 반복해서 하는 동안 가벼운 산소결핍 증세가 일어날 수도 있으니 무리하게 하지 말고 숨을 멈추지 말 것!
3 무엇보다 7초간 지속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 너무 힘주어 하다 보면 아무리 짧은 7초라 도 지속하기 힘들어진다. 자신의 힘을 조절하면서 해주는 것이 포인트임을 기억해 두자.

★ 7초간 스톱 포즈를 하는 방법 ★
7초간 스톱 포즈는 일정한 자세를 취하고 그 상태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힘을 7초 동안 유지시켜주는 동작을 의미한다. 7초 동안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몸을 죄어주어 기초 신진대사가 높아 감량 효과가 놀랄 만큼 크다.
반응형
LIST

'일기 > 끄적거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름대로 뿌듯한 하루  (0) 2006.06.26
태터 버전업  (0) 2006.06.25
홈페이지 만들기  (3) 2006.06.15
스팸 공격 당하다 #2  (3) 2006.06.11
스팸 공격 당하다  (5) 2006.06.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