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책] 자바스크립트 UI 개발과 Jindo 프레임워크 본문

책이야기/전공책

[책] 자바스크립트 UI 개발과 Jindo 프레임워크

comlover 2012. 1. 31. 21:15
반응형
SMALL
그동안 너무 자기계발이 게을러 진 것 같아서, 오랫만에 어떤 책들이 있는지 둘러보기 위해서 회사 도서관에 갔습니다. 쭈욱 어떤 책들이 있는지 둘러 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고른 책 중 하나가 바로 이 책입니다.
  NHN은 이렇게 한다! 자바스크립트 UI 개발과 Jindo 프레임워크  박재성.손병대 지음
NHN의 축적된 기술 정보와 사례를 공유하는 NHN 기술 서적 시리즈인 TECH@NHN의 두 번째 시리즈. NHN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인 'Jindo 프레임워크'를 주제로 자바스크립트 UI 개발의 원리와 구현 방법을 설명한다.


저도 몰랐는데, Jindo는 Naver에서 사용된 javascript framework 입니다. Yahoo에는 yui가 있듯이 naver에도 jindo가 있나 보네요.

Jindo 프로젝트는 네이버 오픈소스 프로젝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컴사도 이 책을 다 읽은 것은 아니지만, 이런 류의 책은 정말 좋아합니다. 이런 류라 함은 실제로 그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사람이 글을 쓴 것입니다. 많은 경험에 대한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죠.

정확히는 모르지만 Jindo가 많이 쓰일까요? 아마 주로 네이버에서 많이 쓰이고 다른 곳은 많이 쓰지 않을 것 같습니다(사실 네이버에서 쓰이면 꽤 쓰이는 편이겠죠 ^^). 그래도 읽어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이런 주제도 참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코드 최소화를 통한 성능 향상(부록):  이미 많은 javascript framework들이 택하고 있는 방식이죠(다운 받을 때, min 버전으로 받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실제로 효과가 좋습니다.


요즘 많은 Javascript framework이 있습니다. 그냥 쓸 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런 framework들이 왜 나왔을지를 알아본다면 또 다른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Jindo에 대한 그런 의문도 같이 풀어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 됩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