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어떻게 내 마음을 알고 이 광고가 뜨지: 페이스북(Facebook) 외부 활동 끄기 (광고 설정) 본문

인터넷/웹 이야기

어떻게 내 마음을 알고 이 광고가 뜨지: 페이스북(Facebook) 외부 활동 끄기 (광고 설정)

comlover 2020. 6. 20. 22:42
반응형
SMALL

페이스북(Facebook)도 다른 업체들과 비슷하게 광고 정보를 수집하는데요, 구글처럼 이를 거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 구글의 경우는, "구글 관심 광고 설정 변경하기" 를 참고해 주세요)

그렇다고 해서 페이스북에서 띄우는 광고가 줄어드는 것은 아니구요, 다만 저의 관심 정보에 기반한 광고를 띄우지 않는 것이죠.

 

관심 정보에 기반한 광고라는 것은

간혹 웹서핑하시다 보면 깜짝 깜짝 놀라실 때가 있을 꺼에요, 광고가 내 마음을 읽고 뜨는 것 같아서. 이걸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또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이 글은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설정이 조금 깊숙한 곳에 있습니다.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신 설정으로 갑니다. (PC 버전 기준으로 설명 드렸는데,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모바일 페이스북을 안 써서 스샷을 못 뜨겠네요~)

 

그 다음으로 좌측에서 "내 Facebook 정보" 를 클릭하고 우측에서 "Facebook 외부 활동"을 클릭합니다.

 

바뀐 화면 우측에서 "내 Facebook 외부 활동 관리" 를 클릭합니다.

 

이 화면에서 현재 어떤 정보들이 수집되었는지 나옵니다. 

저의 경우 좌측에 뜬 내용이 그런 것들이구요. 이제 이 정보 수집을 원치 않으시면 우측의 "향후 활동 관리"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거의 다 왔어요~ 

Facebook이 외부 활동 데이터를 사용하는 이유와 목적등이 나오는 팝업이 나옵니다. 계속해서 "향후 활동 관리"로 갑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실제로 외부 활동 관리를 끌 수 있는 곳이죠 ^^

아래 표시된 곳을 클릭해서 off 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라고 관심기반 광고가 싫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설정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