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생각 그리고 생각의 표현, 말 본문

일기/끄적거림

생각 그리고 생각의 표현, 말

comlover 2007. 8. 9. 13:11
반응형
SMALL
요즘 컴사가 교육 중인데, 그러다 보니 업무 할 때 보다는 생각할 시간이 많아지네요 (이건 교육에 집중 안하고 있다는 이야기???)


요즘 들어서 드는 생각은, "말은 참 신중하게 해야 겠구나"를 많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그런 말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을 때는요...

그리고 어떤 일을 판단할 때에는 자신만의 철학이 있어야 겠다는 생각도 같이 듭니다. 사람은 누구나 생각은 변하기 마련입니다. 저도 하루에 수십번도 생각이 바뀔 때도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A 방식이 좋으냐, B 방식이 좋으냐... 나름대로 각 방식의 장/단점도 다 알고 있으면서도 망설일 때도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망설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생각해 볼 수도 있는 문제이겠지요.
하지만, 아래 처럼은 아니라는 생각이 조금 듭니다.

월요일 : 내가 주말 동안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 A로 처리하는 게 좋겠어.
화요일 : 어제 다시 생각해보니 놓친 것이 있어서 B가 더 좋겠어.
수요일 : 아니야. 다시 생각해보니 역시 A 였어...

 
물론 말하고 난 뒤에도 잘 못되었다면 고쳐야지요. 그건 맞습니다.
하지만 계속 번복하는 것은 조금 아닌 것 같습니다. 시간이 꽤 지나면 몰랐던 것을 더 알게 되고 해서 과거의 판단에 대한 평가를 다시 할 수 있겠지요. 그때 역시 B가 좋았어. 그럴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비슷한 시점에 계속 바꾼다면, 말하기 전에 조금 더 생각을 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혹시 컴사가 그러지 않았나 조심스레 의심해 봅니다. 물론 컴사 기억에는 그런 적이 없지만, 다른 사람 눈에는 또 다르게 비쳐줬을 수도 있으니까요... 또 제 의도가 아니라 다른 사람 때문에 그렇게 되었을 수도 있구요. 혹시 그런 일을 저에게서 경험하셨다면 저에게 꼭 알려주세요.

그리고 제 생각을 표헌하기 전에는 좀 더 신중해져야 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
반응형
LIST

'일기 > 끄적거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글 발견 ^^ - 도전하자  (0) 2007.08.17
책을 계속 봐야 하는 이유  (2) 2007.08.10
당신은 어떤형 인재입니까?  (2) 2007.07.30
XP에서 파일 공유시  (0) 2007.05.11
힘들었어요  (2) 2007.05.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