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마인드맵 소프트웨어를 바꾸어 볼까 본문

유용한 프로그램/추천

마인드맵 소프트웨어를 바꾸어 볼까

comlover 2012. 2. 25. 16:06
반응형
SMALL
컴사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으로 주로 Concept Leader 를 이용했었다.. 간혹 freemind를 이용하기도 했는데...

스마트폰 시대에 맞춰서 핸드폰으로도 마인드맵을 이용할 수 없을까를 계속 고민해 오고 있었다. 아이폰의 경우는 iThoughts가 굉장히 유용한 것 같아 보였지만, 안드로이드 폰이라 이용할 순 없었다.

좀 찾아보니, Mindjet for Android가 좋아보였다. 그리고 dropbox를 통해서 싱크까지 가능하니 언제 어디서든지 작업을 할 수 있어 보였다. 그래 결정.

이제 문제는 PC와 맥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을 쓰냐이다. 다행이 Mindjet for Andorid는 (설정을 하면) freemind 포맷으로 저장을 할 수 있었다.

(Default File Format으로 앞으로 저장될 마인드맵의 파일 포맷을 정할 수 있다)

이제 freemind와 호환되는 (또는 freemind를 쓰면) 윈도우든, 맥이든, 휴대폰이든 어디서든지 마인드맵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하여 일단 정리해본 부분

(Mac의 MindNode로 작성해 보았다. - Mac App Store에서 무료로 구할 수 있다)

Mac은 MindNode를 쓰면 될 것 같긴 한데, 윈도우에서는 아직 고민이네, 아무래도 freemind를 쓰게 될 듯.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