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데스크톱 검색 프로그램 : Google Desktop vs Windows Desktop Search 본문

유용한 프로그램/추천

데스크톱 검색 프로그램 : Google Desktop vs Windows Desktop Search

comlover 2007. 3. 30. 14:11
반응형
SMALL

컴사가 사용해본 데스크톱 검색 프로그램은 Google desktop과 Windows Desktop Search 두 가지가 있다. 원래는 google만 썼는데, Office 2007을 설치한 다음, 아웃룩과 OneNote에서 Windows Desktop Search를 깔면 더 좋다고 궁시렁 거리기에 설치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컴사는 Google Desktop이 훨씬 더 좋다.
이는 검색 성능 등을 보고 하는 말이 아니다.
주로 설정 관련된 것인데, 아래에 컴사가 느낀 부분만 비교를 해 보겠다.

색인할 파일 형식
구글은 잘 알려진 파일 포맷에 대해서 쉽게 선택하게 되어 있지만, MS는 그렇지 않다. MS는 파일 형식별로 일일이 지정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더 귀찮다.

더군다나 결정적으로 눈에 보이기에만 그렇게 보이는지 모르겠지만, 파일 형식이 ABC 순서대로 275개까지만 인식되는 것 같았다. 컴사는 프로그램을 하나도 많이 깔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등록된 파일형식이 꽤 많은데, 275개까지 가니, 겨우 hwp 였다.
그럼 ppt 등은 검색이 안되는 것일까? 몇번 해 본 것으로는 되는 것 같은데, 안 되는  경우도 있었다.

색인을 제외할 디렉토리 설정
이 것 역시 구글이 훨씬 편하다. 아주 쉽게 제외할 수 있다. 반면에 MS는 색인을 할 디렉토리를 정하는 것 같았다.

검색 결과 화면
이 것은 MS가 훨씬 보기 좋다.


하지만 컴사는 보이는 것 보다는 설정등의 이유들로 MS 의 것 보다는 구글 데스크톱이 더 좋은 것 같다.

(참고로,  예전의 구글 테스크톱은 삭제한 것을 계속 보여줘서 불편했는데, 이제 그것도 선택할 수 있다.)

결국 컴사는 일반적인 데스크톱 검색에는 Google Desktop을, outlook 2007은 Google Desktop과 Windows Desktop Search 둘 다 검색되고 있고, OneNote는 Windows Desktop Search만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인가? 종종 컴터가 느려지는 것 같다 ㅡㅡ;)


반응형
LIST

'유용한 프로그램 >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fari 3 for Windows  (2) 2007.06.17
Opera Browser 단축키 설정  (2) 2007.04.18
프로세스 정보 찾아보기  (0) 2007.03.22
MS Office 2007  (0) 2007.02.27
맑은 고딕  (1) 2007.02.2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