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국민 로블 카드 본문

경제이야기/신용카드

국민 로블 카드

comlover 2017. 12. 13. 00:15
반응형
SMALL

요즘 로블 카드도 곧 단종이 된다고 하여 많은 분들이 만들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로블 카드는 크게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으로 나뉘는데요,

저는 대한항공을 사용해서 대한항공 기준으로 혜택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한항공 카드가 더 혜택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대한항공 카드의 경우 아래 1, 2, 3번 쿠폰 모두를 쓸 수 있습니다. (다만 1번 안에서는 2개중 선택, 3번 안에서는 3개중 1개만)


1. 항공권(1+1 = 동반자 무료 또는 상위클래스 업그레이드)

사실 거의 메인 혜택이죠. 많은 분들이 발리 가기 위해서 로블 카드를 만들어서 발리 카드라고도 불립니다.

이유는 발리 항공권이 무지 비싼편인데, 로블 카드는 발리까지도 동반자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것만 해도 연회비는 빠집니다.


가능한 곳은

  • 대한항공 상의 동남아로 분류된 취항지: 태국(방콕, 푸켓, 치앙마이), 발리, 싱가포르, 다낭 등등
  • 일본, 중국
  • 괌, 팔라우

로 제가 아는 카드 중에는 가장 범위가 넓습니다.

참고: 비씨 다이아몬드 카드로 가능한 항공권


동반자 무료 항공권 또는 좌석 승급에 쓸 수 있습니다.

좌석 승급에도 몇 번 써봤는데, 실제 비즈니스 클래스 가격과 많이 차이가 안 나는 것 같아서

저는 주로 1+1 동반자 무료 항공권에 씁니다.


국제선의 경우 1899-3982 또는 라이프샵(http://life.kbcard.com)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여행 상품 또는 숙소할인

패키지 상품 또는 호텔만 20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패키지 상품은 한번도 이용해본 적이 없고, 호텔만 할인 받았습니다.

이것도 비씨 다이아몬드 또는 플래티늄 카드의 호텔 1+1과 비교될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이 부분은 비씨가 조금 유리한 것 같습니다. (최대 30만원 혜택이라)

하지만 로블은 2박이 아니어도 되고, 전체 금액에서 20만원 빼주는 식이라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비씨는 (그런 방이 거의 없지만) 15만원 + 15만원 혜택이 될 수도 있고, 1박만 하는 경우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보통 라이프샵을 통하면 5% 할인을 해주는데, 20만원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서는 할인도 적용해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로블 카드 호텔 예약 바로가기: 라이프샵


3. 기타 쿠폰 (영화/공연/워터파크)

이 쿠폰은 3개중 1개만 쓸 수 있습니다.

CGV cine de CHEF 1+1 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데, 그러면 제가 한명치는 내야 해서 한번도 이용은 안해보고

항상 워터파크 쿠폰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잘 놀다 왔는데, 한여름 성수기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요즘 인기 많은 로블 카드의 혜택을 살짝 정리해봤습니다. 만들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요.

연회비가 꽤 비싼 카드이니 위 혜택들 천천히 잘 살펴보시고 나에게 효과가 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당장에 여행갈 계획이 없다면, 또는 여행갈 껀데 동남아가 아니라면 ,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거든요.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