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PC에서 안드로이드(android)를 돌려 보자 본문

유용한 프로그램/추천

PC에서 안드로이드(android)를 돌려 보자

comlover 2010. 9. 4. 12:51
반응형
SMALL
원래 처음 이런 것을 생각하게 된 것은 컴사에게 아주 오래된 노트북(메모리도 256MB) 이 하나 있는데 이를 좀 더 빠르게 활용해볼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 모바일 OS는 가벼우니 설치해보면 어떨까에서 시작을 했다.

몇가지 찾아보니, PC에서 android를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2가지가 있는 듯 하다.

둘 다 목표는 동일한 듯 하다. 안드로이드의 x86 포팅! 이 얼마나 좋은가 ^^

그래서 컴사의 Mac에서 virtual machine으로 테스트를 아주 조금 해봤다.

먼저, 둘 다 google market은 들어있지 않고 AndAppStore가 들어있는 듯 하다. 또한 둘 다 구글 서비스 등록하는 부분은 없었다. (컴사 기억에, 안드로이드폰은 처음 구글 계정을 등록하게 된다)

Android-x86은 설치도 가능하고, live (usb나 cd등으로 설치는 하지 않고 해당 OS로 부팅해서 사용) 형태도 가능하지만, Live android는 이름 처럼 설치는 안되고, live 형태만 가능한 듯 하다.

잠깐 사용해본 바로는 둘 다 조금씩 불안정한 느낌은 있었다. Android-x86은 자주 hang되는 듯한 문제가 생겼고, Live android의 경우는 calendar가 아예 실행이 안되었다. (참고로 Mac 에서 virtual machine으로 확인했다) (컴사가 잘 못 했을 가능성도 물론 있다)

하지만 이런 시도 자체가 중요한 것이고, 앞으로도 많이 개선될 가능성도 크다. (하지만 시간은 걸리겠지)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