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Outlook (2010)에서 인터넷 메일인 경우에도 winmail.dat가 첨부될 때 본문

유용한 프로그램/팁

Outlook (2010)에서 인터넷 메일인 경우에도 winmail.dat가 첨부될 때

comlover 2011. 1. 13. 15:44
반응형
SMALL
먼저 winmail.dat에 대해서 (정말) 간략히 설명을 드리면...
이 녀석은 문서의 서식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는데요, 상대방 client도 아웃룩이 아니면 해석이 안됩니다.

보통 인터넷으로 메일을 보냈는데도 이 녀석이 첨부되었다면, 대부분의 원인은 Client 쪽 설정에서 편지가 RTF 형식으로 쓰여졌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는 메일 형식이 HTML로 잘 선택이 되어 있고, 심지어, 인터넷으로 보낼 때 HTML로 변환에도 잘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 인터넷 메일을 보내도 winmail.dat가 첨부되는게 아니겠어요?

1. Exchange Server의 셋팅도 의심스러웠지만, 남들은 또 잘 되는 것 같고, 저도 얼마전까지 잘 했기 때문에.. 약간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2. 그래서 찾아낸 것은 KB958012 입니다. 그런데 이 녀석은 TNEF 자체를 안 쓰게 되는 녀석이라 좀 불안합니다. 듣기로는 일정 메일이  TNEF 형식을 쓴다고 하는 것 같더라구요.
3. 거의 포기하고 있을 무렵, 각 이메일의 속성을 봤습니다. (주소록에 등록된 주소라면 주소록에서, 아니라면 보낼려고 하는 메일 주소를 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이 때 "Outlook 서식있는 텍스트 형식으로 보내기"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이 녀석이, "Outlook에서 최적의 보내기 형식 선택"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전 그 메일 주소가 서식있는 텍스트로 보내기로 되어 있어서 그랬던 것입니다.
그래서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 웅 그런데, 자꾸 설정이 서식있는 텍스트 형식으로 보내기로 바뀌는 것 같다는 ㅠㅠ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