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신용카드] 올앳카드 본문

경제이야기/신용카드

[신용카드] 올앳카드

comlover 2007. 4. 11. 22:06
반응형
SMALL

먼저 컴사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올앳카드" 라는 것인데,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신용카드가 아니라 기명식 선불 카드 입니다. 일단 먼저, 컴사는 현금성 포인트를 아주 좋아합니다. 여러분도 그러시다면 꽤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일단 컴사가 올앳카드를 좋아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 입니다.

  1. 선불카드라 불 필요한 지출을 억제할 수 있다.
  2. 현금성 혜택이 많다. 게다가 삼성카드와 함께 쓰면 혜택이 배가된다.

먼저, 1번은 따로 설명 안 드려도 될 것 같습니다. 선불카드를 잘 모르시면 체크카드와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2번을 좀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만, 올앳카드는 카드의 종류외에도 패키지란 개념이 있습니다. 이 패키지에 따라 혜택이 다릅니다만, 컴사는 컴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클래식 패키지 - 우수회원"으로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즉 이하의 모든  설명은 다른 패키지의 경우 달라질 수 있습니다.)

먼저, 올앳카드는 (거듭 말씀 드리지만 클래식 패키지의 경우) 모든 사용 금액의 0.5%가 다시 충전됩니다. 이를 기본 캐시백이라 합니다.
거기다가 우수 회원인 경우는 행운의 캐시백이라 하여 승인 번호의 7의 갯수에 따라서 최저 1%~ 최고 100%까지 돌려받습니다. 다만 이 경우 위의 기본 0.5% 캐시백은 없습니다.

사실 7이 하나도 잘 안 뜹니다만 (7이 1개면 1% 캐시백), 쭈욱 평균을 내어보면 꽤 뜹니다.

그냥 컴사의 경우를 예를 들면 2007년 1월 11일 부터 2007년 2월 10일 한달간 (이전 3개월까지만 조회가 되어서 ^^)
- 기본 캐시백 9건 : 865원
- 행운의 캐시백 11건 : 3,323원

실제로 같은 기간 동안 약 40만원을 사용했으므로, 약 1% 정도는 돌려 받았군요.

또한 쇼핑캐시백이라 하여, 특정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결재 금액에서 다시 돌려 주는 것도 있습니다. 이는 기본 캐시백 또는 행운의 캐시백과 중복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CJMall의 경우 3% 쇼핑캐시백입니다.

제가 5만원 짜리를 올앳을 통하여 cjmall에서 구매를 하였다면,

  • 쇼핑캐시백 : 1,500원
  • 기본 또는 행운의 캐시백 : 250원(승인번호에 7이 없었다고 가정해보죠)
  • CJ몰은 삼성카드 보너스 포인트도 적립됩니다(0.1% ㅡㅡ;) : 50포인트

모두 합쳐서, 1,8000원을 돌려 받았습니다. (보너스 포인트는 캐시백과는 별도로 적립됩니다만)


그런데, 제가 앞에서 삼성카드와 같이 쓰면 혜택이 더 커진다고 했습니다. 모든 삼성카드가 그런 것은 아니고 삼성카드도 보너스 포인트가 많이 쌓이는 카드여야 합니다. 예를 들면 TClass 카드죠.

올앳카드는 선불카드인데, 이 때 삼성카드를 통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결재는 삼성카드로 일어나서, 삼성카드 보너스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다시 말하지만 삼성카드도 이런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

티클래스를 예를 들면, 주중에는 사용 금액의 0.4%, 주말에는 0.8%가 보너스 포인트로 쌓입니다.

그럼 다시, 위의 CJMall에서 5만원 짜리 구매를 생각해 봅시다.

  • 주말에, 티클래스를 통하여 올앳카드 50,000원 충전 : 400 포인트 적립

그리하여, 총 혜택이 2,200원(올앳 1,8000원 + 삼성카드 400원)을 돌려 받습니다. (다만, 삼성카드의 보너스포인트와 올앳카드의 보너스 포인트는 통합되지는 않습니다)

어떤가요? 전체적으로 약 4%는 돌려 받았습니다. 행운의 캐시백은 고려하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신용카드 치고는 나름대로 꽤 많이 돌려 받습니다.


그 외에도, 영화캐시백, TOEIC 캐시백(모두 건당 1,000원)도 있습니다. 전 yes24 올앳카드도서 캐시백도 있구요.


다만 올앳카드는 단점이 조금 있습니다.

  • 가장 큰 것은 안되는 가맹점도 있다 - 예 : 철도
  • 처음 발급시 발급비가 있다. 1000원 ㅡㅡ;
  • 충전이 불편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다른 체크보다는 편한 것 같아요)


다만, 발급비 천원은 주변 올앳카드를 쓰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추천으로 발급받으면 면제입니다. 그와 동시에 첫달 우수회원 헤택을 줍니다. (원래는 이 달의 우수회원은 지난 달 이용 요금이 20만원 이상일 경우)

필요하시다면 주변에서 쓰시는 분들을 찾아서 추천 부탁하세요 ^^
정 없으시면 저에게 부탁하셔도 됩니다. 성함과 이메일을 비밀 댓글로 달아주시면 됩니다. (SMS로 상황을 받고 싶으시다면, 핸드폰 번호도)


제 주변에 2명을 소개시켜서 같이 쓰고 있는데, 잘 쓰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어요 ^^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