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책] 자동으로 부자되기 본문

책이야기/비전공책

[책] 자동으로 부자되기

comlover 2008. 4. 4. 20:37
반응형
SMALL
오랫만에 책에 대한 글을 쓰는 것 같다.

컴사는 올해의 약속 중에 "매월 나를 위하여 책을 사자" 라는 목표가 있다.
참고로, 컴사에게 거의 매월 책을 사주는 친구도 있고, 비정기적으로 책을 사주는 친구도 있는데, 항상 고마워 하고 있다 ^^

암튼 매월 책을 사는 것은 나름대로 잘 지키고 있다.
보통 매월 말에 사는데, 아직 2월에 샀던 책은 다 읽었는데, 3월에 산 책 중 한권은 금방 다 읽었다.

그 책은 재테크 관련된 책으로, 제목은 "자동으로 부자되기" 이다.

  자동으로 부자되기 - 아무리 아껴도 돈이 모이지 않는 사람을 위한  데이비드 바크 지음, 김시현 옮김
무심코 지출하는 푼돈을 뜻하는 신조어 '라테 요인(Latte Factor)'을 전 세계에 유행시킨 데이비드 바크의 책. 번 것보다 적게 쓰고 꾸준히 모으는 정신으로 '라테 요인'을 자동 이체하여 '조금씩 그러나 확실하게' 부자가 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음. 먼저 컴사 생각에 재테크 책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지 않나 싶은데,
 - 원론적인 이야기를 하는 책
 - 실제로 상품등을 들어가며 이야기 하는 책

이 책은 원론적인 이야기에 더 가깝다.

또한 특이한 것이 (장점일수도 있는데, 단점일수도 있다) 번역을 하면서 국내사정에 맞게 많이 옮겨 놓았다.
  - 예 : 장기주택마련 저축이 소득공제가 되는 것은 국내 상황인데, 그런 내용도 있음

장점일 수도 있고, 저자의 의도를 잘 못 전달하게 될 수도 있는 단점도 있는데, 옮긴이가 잘 옮겼을 것이라 생각한다.


책의  내용을 요약하면, "복리"이다. (왜 자동인지는 책을 읽어 보시길 ^^)

다시 한번 복리의 마법을 느끼게 하는 순간이었다. (정말 복리 상품은 하나 있어야 할 것 같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