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배운 것] 경쟁 제품과의 비교를 하라 본문

sub-pl 이야기

[배운 것] 경쟁 제품과의 비교를 하라

comlover 2007. 6. 25. 22:43
반응형
SMALL
이건 컴사의 고객에게서 배운 것입니다. 그 분을 통해 종종 참 많은 것을 배우는데,
그 중의 하나가 (가장 유명한) 경쟁 제품과 비교를 통해서 어떤 것이 강점인지, 어떤 것이 약점인지 항상 파악하고 있으라는 것입니다.

예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MS에서 사람이 오셔서,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Silverlight를 소개하셨습니다. 제일 많이 받은 질문이 무엇일까요?
바로
flash와 뭐가 다르죠? 그리고 뭐가 더 좋은가요?
입니다.

그렇습니다. 대부분 우리들은 어떤 새로운 것이 나오면 저렇게 질문을 합니다. 그렇다면 제가 제품을 만들 때에도 저 질문을 항상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이 따지면 역지사지인데요, 이건 다음에 다시 한번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하죠)

여러분의 제품 이나 프로그램이 전혀 새로운 것이라구요?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비교할 수 있는 무언가는 있을 확률이 큽니다. 없을 수도 있지만요. 그런 것과 비교를 해주는 것이 고객입장에서는 선택의 도움이 됩니다.

음. 이건 약간의 팁인데요, 경쟁 제품이 여러 개가 있을 때라도 그걸 모두 비교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처음 과제를 시작할 때는 했겠지만요 ^^) 대개의 고객은 시장에 널리 알려진 단 하나의 제품 정도만 비교를 해줘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고객이 이미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을 모른다구요? 흐흐 그렇다면, 말을 잘 해서 사도록 하면 될 것 같네요. ^^

@ 너무 고객, 그리고 세일즈 이야기만 해서 혹시 제가 세일즈맨으로 보일까 싶기도 하군요. 그 정도 까진 아닙니다 ^^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