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ebook 리더: Kindle 본문

책이야기/ebook

ebook 리더: Kindle

컴사랑 comlover 2013.03.30 18:36
얼마전에 일본 아마존에서 킨들 페이퍼화이트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일본 환율이 많이 내려서 저렴하더라구요.

킨들은 제가 처음으로 써 본 E-ink 기기인데, 우와 이럴수가.... 정말 책 같습니다.  갤럭시 S2로 볼 때는 너무 화면이 작아서 불편했고, 뉴아이패드로 볼 때 너무 무거워서 힘들었고, 그런 둘다의 단점이 모두 해결되었습니다. (아 컬러로 된 책을 보기에는 불편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가지고 있던 txt 파일들도 넣어보고, (미국) 아마존에서 받아두었던 무료책도 읽고 참 좋더군요.


화면은, 요즘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생각하시면 안되구요. 흑백이지만 gray level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볍습니다. 누워서 침대에서 볼 때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최근에 산 디바이스 기기 중에 가격대비 만족도는 제일 큰 것 같습니다. (한국돈으로 약 95,000원 정도에 구매 + 배송 대행의 배송비)

다만 킨들은 기본적으로는 한국의 전자책을 읽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원서를 볼 때 더 유리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글 폰트는 내장되어 있고, 제가 원하는 폰트도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킨들 산지 한 2주 정도된 것 같은데, 줄었던 독서량이 나름 많이 회복된 것 같습니다.

참고로 킨들은 그냥 보통 오리지널 킨들 (터치 안됨), 페이퍼화이트 (터치 + 프론트 라이트(어두운 곳에서도 읽을 수 있음)), 그리고 태블릿 계열인 킨들 파이어 계열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구글 마켓은 들어있지 않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