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Windows Search(Windows 검색)에서 쉽게~ 응용 프로그램 실행 본문

유용한 프로그램/팁

Windows Search(Windows 검색)에서 쉽게~ 응용 프로그램 실행

comlover 2010. 2. 18. 08:46
반응형
SMALL
기본적으로 Windows Search는 계산기와 outlook, word를 실행시킬 수 있는 기능이 있다. (각각 !calc, !outlook, !word)

그리고 그 외에도 "@"를 사용하여 추가로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추가할 수 있다.
@powerpoint,=powerpnt.exe

하지만 위와 같이 하면, 실행하는 방법이 ! 가 아니라 그냥 powerpoint 라고 해야 실행이 되고, 해당 단어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따옴표에 단어를 넣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 처럼 ! 방식으로 실행하는 것이 더 좋아 보인다. 그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물론 있다!!!

XP를 기준으로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계정)\Application Data\Windows Desktop Search\
또는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계정)\Application Data\Windows Search\
을 보면
WindowsDesktopShortcuts.ini 란 파일이 있고, 해당 파일을 열어보면 감이 올 것이다.

해당 파일에 아래와 같이 추가하면 끝~~~
!powerpoint==powerpnt.exe
!excel==excel.exe

그런데, 파일을 저장해도 바로 적용이 되지 않는다. 아마 이미 캐시하고 있어서 그럴 듯.
제일 좋은 것은 리부팅일 듯 (아니면 좀 기다리고 있다 보니 실행이 되는 듯하였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