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Windows Search (4.0)을 이용한 프로그램 실행 본문

유용한 프로그램/팁

Windows Search (4.0)을 이용한 프로그램 실행

comlover 2008. 8. 11. 13:11
반응형
SMALL
Windows 계열 OS에서 간혹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 "시작" 버튼을 눌러서 그 프로그램을 찾는 일이 귀찮을 때가 있다.

그래서 컴사는 주로, total commander의 button bar를 애용하는데 그곳에 등록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경우도 있고 기타 다른 사정으로 다른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도 있다.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Windows Search를 통해서 실행하는 것이다.
Windows Search는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접근이 가능하다.


방법은 쉽다.
Windows Search의 옵션에서 색인할 위치에 (XP Pro기준) 아래 디렉토리를 추가하면 된다.

C:\Documents and Setting\All Users\시작 메뉴
C:\Documents and Setting\(본인아이디)\시작 메뉴

와 같이 하면, 예를 들어 "firefox" 처럼 입력을 하면, 전체 항목에 firefox.lnk가 뜨기 때문에 쉽게 실행할 수 있다.


@ 또 하나, 컴사가 Visual Studio 2005로 자주 띄우는 solution이 정해져 있다. 원래 이도 total commander의 button bar에 등록을 해두는데, Windows Search를 통해서 띄울 수도 있다.

컴사는 따로 myQuick란 폴더를 만들고, 여기에 자주 실행하는 VS 2005의 Solution 파일의 shortcut을 등록해둔다. 그리고 이 폴더 마저, Windows Search에서 검색되도록 하면 Windows Search를 통해서 쉽게 실행할 수 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