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Windows Live Mail의 내 편지지 폴더 아이콘이 깨어질 때 본문

인터넷/Windows Live

Windows Live Mail의 내 편지지 폴더 아이콘이 깨어질 때

comlover 2009. 6. 6. 12:39
반응형
SMALL
혹시 PC에서 Windows Live Mail의 "내 편지지" (My Stationery) 폴더 아이콘이 아래 처럼 깨져 보이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구글 검색을 봐서는 저 말고도 있는 것 같습니다.
"내 편지지" 폴더의 desktop.ini는 이렇게 되어 있었는데요. 이것 역시 구글 검색을 통해서 봤을 때는 정상인 것 같습니다.
[.ShellClassInfo]
IconFile=%ProgramFiles%\Windows Live\Mail\maillang.dll
IconIndex=-10046
LocalizedResourceName=@%ProgramFiles%\Windows Live\Mail\maillang.dll,-14000

으흠 신기한 현상입니다.

그러나 사실 이런 증상이 처음은 아닙니다. Windows XP SP2를 쓸 때에는 확장자가 htm, html 인 것들만 파일 아이콘 표시가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 때에도 아무리 맞게 아이콘을 설정해도 제대로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사실 원래 맞게 설정되어 있었죠)

이 해결은 패치가 있었는데요. KB895115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는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그럼 다시, "내 편지지" 폴더 문제로 돌아와서,
이 녀석은 일단 다시 다른 아이콘으로 지정해주니까 잘 보이긴 하는군요.
저는 위 Desktop.ini에서 IconIndex를 7로 설정했습니다. 원래 아이콘이 뭐였는지 기억이 안나서 대충 지정했습니다.

그랬더니 잘 보이는게 아니겠습니까?


일단 저는 저렇게 쓰고 있습니다만. 더 궁극적인 해결책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