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Outlook 2013 Exchange 계정 기본 메일 저장되는 곳 변경 본문

유용한 프로그램/팁

Outlook 2013 Exchange 계정 기본 메일 저장되는 곳 변경

comlover 2014. 12. 8. 14:32
반응형
SMALL

최근에, Office 2013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새버전이니 만큼 많은 것을 심혈을 기울여 체크를 했는데 (사실 심혈까지는 아니고) 새로운 것을 놓쳤네요.

Outlook 2013부터, exchange 계정에 한해서 편지를 local로 저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ㅠㅠ 이런 중요한 기능을 제거하다니.

아무래도 서버에 편지들이 있어야 데이터 공유에 유리하다고 생각했나 봅니다. 


하지만 exchange 서버의 사서함 크기가 작다던가, 오프라인 등을 생각해서 로컬 pst 파일에 저장해야 할 수도 있겠죠.

그나마 찾은 대안은 이것입니다. "규칙"을 설정한다.


먼저, 받은 편지에 대해서 규칙을 설정합니다. (죄송합니다만, 그림을 캡쳐할 수 있는 형편이 아니라서)

  1. 새 규칙으로 아래 쪽에 보시면, "받은 메시지에 규칙 적용"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2. 그 다음은 "지정한 계정을 통해"에서, 현재 exchange 계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그리고 "지정 폴더로 이동"을 선택하셔서 local pst 파일의 "받은 편지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보낸 편지함에 대해서도 유사합니다.
  1. 새 규칙으로 아래 쪽에 보시면, "보낸 메시지에 규칙 적용" 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2. 그 다음은 "지정한 계정을 통해"에서, 현재 exchange 계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그리고 "지정 폴더에 복사본 이동"을 선택하셔서 local pst 파일의 "보낸 편지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받은 편지함은 "이동" 지만, 보낸 편지함은 "복사본 이동" 입니다. 즉 복사본은 서버의 exchange 계정의 "보낸 편지함"에 남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이 하면 어느 정도는 Outlook 2010 이전버전에서와 같이 local PST로 편지 등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