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Mac에 Android 개발환경 갖추기 본문

개발/android

Mac에 Android 개발환경 갖추기

comlover 2009. 8. 18. 23:24
반응형
SMALL
그동안 너무 안일하게 지내면서, 업무 관련 지식을 습득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집에는 개발툴을 깔지 않는다" 라는 작은 생활 방침을 깨기로 했다.
이왕이면 최근에 산 Mac도 활용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고민을 하다가 Android를 선택했다.


  1. 먼저 최신의 JDK를 설치한다. 이는 apple.com 홈페이지에서 구할 수 있다. (사실 JDK 없이 JRE만으로 가능하다)
  2. Eclipse를 다운 받는다.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
  3. 다운 받은 Eclipse의 압축을 풉니다. (저는 그냥 저의 홈밑에 바로 풀었어요 아직 안 익숙해서 이런 것 어디 풀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
  4. Android SDK를 다운 받는다. (역시 홈 밑에 위치시켰습니다)
  5. Eclipse에서 ADT(Android Development Toolkit) 을 설치합니다. (ADT설치 :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






그리고 안드로이드 관련해서 사내 도서관에서 "Hello, Android" 책도 빌려왔다. 책도 얇고 내용도 쉽고 해서 금방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아쉬운 점은 Android SDK 1.0 기반인 것 같다. 최신 버전은 1.5인데)
(아래는 번역판이다)

  헬로, 안드로이드 - 구글의 모바일 개발 플랫폼 소개하기  에드 버넷 지음, 한정민 옮김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