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AngularJS 공부하기(개발환경) 본문

유용한 프로그램/개발자

AngularJS 공부하기(개발환경)

comlover 2014. 11. 17. 11:20
반응형
SMALL

최근에 뭔가를 공부해보고 싶어서, 선택한 것이 AngularJS 란 자바스크립트 framework입니다. 아직 조금 공부한 단계입니다. 훌륭한 프레임워크이지만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고 그렇네요. AngularJS가 어떤 것인지, 어떤 장점이 있는지를 이야기하기 위한 글은 아닙니다.


AngularJS 관련해서 개발툴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이런 것들이 있더군요.

  • Sublime Text: 개인적으로 타 스크립트 등을 포함해서 스트립트쪽 개발에서는 정말 훌륭한 에디터입니다.
  • IntelliJ IDEA: 최근 이클립스를 대체할 수 있는 자바 개발 IDE 입니다. 다만 무료 버전(Community Edition)으로는 안드로이드와 일반 자바 애플리케이션만 개발할 수 있습니다 (Scala는 가능합니다만). 서버 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Ultimate 버전이 필요합니다.  
  • Visual Studio: 일단 제가 써보니, 역시 초보자가 배우면서 쓰기에는 Visual Studio가 제일 쉽고 강력한 것 같습니다. 심지어 Sublime Text의 장점으로 보이는 것들도 많이 가지고 있더라구요. 개인개발자 또는 소규모 개발회사라면 최근에 나온 Visual Studio Community 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써보진 않았습니다만, Professional Edition과 같다고 들어서 ^^). 브라우저도 꼭 IE만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Firefox 및 chrome으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개발환경에서의 통합은 IE가 제일 뛰어난 것 같긴 하지만)

일단 쉽게 개발하기는 Visual Studio가 최고인듯 싶지만,
환경에 따라, 또는 손에 익은 정도에 따라 sublime text나 IntelliJ 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다른 툴들을 유료로 구매해야 하는 군요^^)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