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해외 호텔 싸게 (저렴하게) 예약하기 본문

여행

해외 호텔 싸게 (저렴하게) 예약하기

컴사랑 comlover 2018.04.08 13:49

사실 해외 호텔을 항상 싸게 예약하는 절대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발품 (손품?)을 많이 팔아야만 하는데요. 그렇다고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발품을 팔수는 없으니까, 약간의 가이드 라인 정도는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항상 싸게 예약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나름 만족할 만한 저 나름의 가이드를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1. 검색 포털 이용하기: 네이버, 구글

일단 시작은 네이버나 구글입니다.

보통 숙소 이름을 검색하면 실제 예약과 관련된 정보가 바로 나타납니다.


다낭/호이안 숙소로 예를 들어보면,


네이버 호텔 예약네이버: 아래의 "실시간 가격비교" 를 누르시면 바로 가격 비교를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호텔 예약구글: 검색시 우측에 바로 나옵니다.



이와 같이 검색엔진에서 어느 정도의 가격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내면 안됩니다.


2. 호텔 예약 사이트 확인

제가 자주 사용하는 호텔 예약 사이트는 호텔스닷컴(hotels.com)부킹닷컴(booking.com) 입니다.

왜 위에서 멈추면 안되고 이런 사이트 한번 확인을 해야 하냐면,

  1. 실제로 위와 동일한 날짜에 동일한 조건으로 검색을 했지만, 구글에서는 호텔스 닷컴이 227,788원 이라고 나왔습니다만 실제 호텔스닷컴은 197,259원이라고 나옵니다.
  2. 더 중요한 것은, 로그인 전의 가격과 로그인 후의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는 로그인 전에는 197,259원 이었는데, 로그인 후에는 비밀 가격으로 177,533원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호텔스닷컴(hotels.com) 로그인 전호텔스닷컴(hotels.com) 로그인 전



호텔스닷컴(hotels.com) 로그인 후호텔스닷컴(hotels.com) 로그인 후



더불어서 예약 사이트는 쿠폰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주로 글로벌 호텔 체인 (예: 쉐라톤, 매리어트, 인터컨티넨탈, 하얏트 등등)은 잘 안 먹히지만, 일단 시도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네이버 등에서 "호텔스닷컴 2018년 4월 할인쿠폰" 등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 생각에는 2018년 6월 30일까지는 국민카드 에서 제공하는 호텔스닷컴 15% 쿠폰이 최강일 것 같네요. 다만 쿠폰이 적용되지 않는 호텔들도 많습니다)


3. 호텔 공홈

마지막으로 각 호텔의 공식 홈페이지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때로는 공홈이 더 싸기도 하고, 다른 여행 사이트와 가격이 같을 때도 있습니다. 저는 여행 사이트와 가격이 같고, 제가 주로 이용하는 체인이라면 공홈을 이용합니다. 제가 자주 가지 않는 체인이면 그냥 호텔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보통 호텔은 각각의 최저가 보장 제도(BRG 등)가 있긴 하지만, 위의 2번 처럼 시크릿 특가 같이 로그인해야 하거나, 쿠폰을 적용했을 때 최저가가 되는 경우까지는 보장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주의할 점들

개인적으로 가장 먼저 체크하셔야 할 부분은 취소 정책 입니다. 흔히들 취불 또는 취가라고 말하는 것이죠

  • Nonrefundable 이라고 되어 있으면 환불불가(취소불가, 취불) 입니다. 즉 취소해도 돈을 돌려 받을 수 없고, 대부분의 저렴한 요금은 주로 non-refundable 입니다.
  • 그외 언제까지 무료 취소 가능이면 상황이 바뀌었을 때 취소가 자유롭습니다만, 위의 환불불가 보다는 가격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도 언제까지 취소가 무료인지 날짜를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호텔 예약 사이트는 사이트마다,

  • 1박 요금만 제시하는 경우. 또는 전체 요금 제시
  • 세전 (세금 전) 또는 세후 (세금 포함)

이 다릅니다.


예를 들면 호텔스닷컴은 1박 세전의 가격을 보여줍니다. (위의 그림 잘 보시면 "객실당 1박 가격" 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반면 부킹닷컴은 전체 요금에 세금을 포함한 가격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내가 낼 돈이 얼마인지는 예약 버튼을 눌러야 보입니다. (여기까지는 안전합니다. 신용카드 번호 안 넣고 확인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 상태에서 비교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호텔 예약 사이트의 경우 저는 호텔스닷컴이나 부킹닷컴 외에는 해외 사이트는 잘 이용 안합니다. 예전에 더 저렴한 곳을 찾았는데, 취소 가능 예약을 취소하느라 고생을 많이 했거든요. 취소나 불만이 생길시 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해외 호텔 사이트에서 한화(KRW)으로 가격을 보여주더라도, USD로 결제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참고: 호텔스닷컴(Hotels.com) / 부킹닷컴(booking.com) / 익스피디아(expedia) / 아고다 결제 통화)

호텔스닷컴(Hotels.com) / 부킹닷컴(booking.com) / 익스피디아(expedia) / 아고다 결제 통화

출처: http://comlover.net/entry/호텔스-닷컴-Hotelscom-부킹닷컴bookingcom-익스피디아expedia-결제-통화 [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호텔스닷컴(Hotels.com) / 부킹닷컴(booking.com) / 익스피디아(expedia) / 아고다 결제 통화

출처: http://comlover.net/entry/호텔스-닷컴-Hotelscom-부킹닷컴bookingcom-익스피디아expedia-결제-통화 [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5. 결론은?

결국 발품을 팔아야 하지만, 네이버나 구글을 통해서 기본 요금을 체크한 다음, 공홍과 몇몇 호텔 예약 사이트를 로그인 하고, 쿠폰을 구한 다음 비교해 보자입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