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책] 생각정리의 기술 - 마인드맵 관련 본문

책이야기/비전공책

[책] 생각정리의 기술 - 마인드맵 관련

comlover 2007. 10. 16. 11:48
반응형
SMALL

컴사는 메모를 위해서 마인드맵 관련 책도 몇권 읽었지만, 정작 메모에 잘 활용을 하고 있지는 않다.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가?

암튼 그래서 이번 기회에 한권 더 읽어봤다.

  생각정리의 기술 - 한 장으로 끝내는 천재들의 사고법, 마인드 맵  드니 르보 외 지음, 김도연 옮김
마인드맵을 실무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충실한 활용법을 담고 있다. 부록으로 사원교육, 고객관리, 제안서 등 비즈니스 업무에 활용한 마인드맵의 다양한 샘플 사례들을 제시하였다. 또한, 각 장의 말미에는 감수를 맡은 한국마인드맵연구회 권봉중 회장이 직접 본문의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한 마인드맵을 수록했다.


프랑스에서 쓴 책이라 조금 예제면에서 떨어지는 부분도 있지만 큰 지장은 없었던 것 같다.

전체적인 구성은 예전에 읽었던 책들과 비슷한 것 같다. 첫부분은 당연히 마인드맵에 대한 소개이고 또한 마인드맵에 관련된 장애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 이 부분은 거의 흡사한 듯

그리고 "목표 정하고 달성하기", "올바른 의사결정 내리기", "일상 생활", "메모", "회의", "프로젝트" 에 마인드맵을 사용하는 법을 하나씩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으로는 컴퓨터로 마인드맵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나오고 이것도 기존 책과 유사하다.

참고로 책은 컨셉리더라는 마인드맵 소프트웨어를 포함하고 있는데, 꼭 이 책이 아니라더라도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니면 freemind를 사용해도 되겠고.


@ 참고로 이 책은 전자책도 있다. 북토피아 등에서 구할 수 있는데, 컨셉리더는 없다. 하지만 컨셉리더는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저렴하게 사고 싶으시면 전자책으로 사는 것도 좋을 듯


반응형
LIST

'책이야기 > 비전공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독서법 관련 해서 읽을 책들  (2) 2007.10.24
[책] 메모와 관련해서 읽을 책들  (0) 2007.10.22
[책] 시크릿  (0) 2007.10.02
[책] 웹 2.0 경제학  (4) 2007.08.31
[책] 에스프레소, 그 행복한 사치  (0) 2007.08.0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