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책] 백만불짜리 열정 본문

책이야기/비전공책

[책] 백만불짜리 열정

comlover 2007. 3. 29. 20:09
반응형
SMALL
얼마 전의 "멘토 멘티"란 글에서 이야기했던,
  백만불짜리 열정  이채욱 지음
GE의 파울로 프레스크 부회장이 삼성 이건희 회장에게 편지를 써서 전격 스카우트 해온 남자, '샐러리맨의 성공 신화'라 불리는 GE코리아 이채욱 회장이 들려주는 성공의 멘토링이다. 직장인으로서, 또 인생의 리더로서 꼭 알아야 할 성공의 조건을 생생한 현장 경험담과 함께 풀어놓았다.


을 다 읽었다.

꽤 빠르게 읽은 책이라서 내용을 다 잘 이해하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독서 노트를 남겨 본다.

먼저 이런 책은 저자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컴사도 잘 몰랐지만, 이 책의 저자인 "이채욱"님은 GE코리아 회장이다.
원래는 삼성물산에서 근무하다가, 삼성GE의료기기 회사를 맡아 존폐 위기에 있던 회사를 연평균 45% 이상 성장시키도록 한 사람이다. 그 뒤로는 쭈욱 GE에서 일한다.

삼성물산에서의 사건은 한국경제의 "CEO들의 세상사는 이야기 이채욱"편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책 전체에서 강조되고 있는 내용은 주로 GE 생활을 하면서 얻게된 경험과 느낌을 풀어쓰고 있다. 그리고 열정과 글로벌 역량을 갖춘 셀프 리더가 되고자 하는 사람에게 참 좋은 내용인 것 같다.

특별히 다른 책과 다르게 느껴지는 부분은
- 결단은 70%의 정보, 30%의 리더의 직관, 그리고 책임을 두려워하지 않겠다는 리더의 확고한 의식에서 나온다.
- 꿈을 이루기 위한 3년, 5년 10년 계획
     10년 후 나는 어떤 사람이고 싶은가?
     5년 후까지 내가 성취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3년 뒤의 성과를 위해 나는 지금 무엇을 하시작하거나 중단해야 할 것인가?
 중요한 것은 목표가 돈이나 직책이 아니라, 자신만의 인생 비전이다.

이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