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아웃룩 이름 확인이 안될 때 (exchange 계정에 대해서) 본문

유용한 프로그램/팁

아웃룩 이름 확인이 안될 때 (exchange 계정에 대해서)

컴사랑 comlover 2014.10.21 12:21

사실 예전부터 이런 증상이 조금 있긴 했지만...

아웃룩에서 "이름 확인"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컴사랑" 이라고만 쳐도 실제 컴사랑의 이메일 주소를 찾아서 매치시켜주는 것이죠.


그런데, 제가 만든 주소록만 있는게 아니라, exchange 서버의 주소록을 제대로 매치를 못 시키고 있습니다. 그동안 제가 이름 확인하면 안되더라도, 남이 그 주소로 메일을 보내거나 하면 캐시가 되어서 또 동작하더라구요.


아무튼 이런 경우는 아래와 같이 하셔서 주소록을 추가시켜 주셔야 합니다. (아웃룩2010 기준입니다)

  1. 아웃룩에서 주소록을 실행시킵니다.
  2. 도구 > 옵션으로 가면 주소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3. 이 값이 어떤 값으로 되어 있던 간에 일단 "사용자 지정"으로 바꾸시구요
  4. "추가..." 버튼을 눌러서 Exchange 서버의 전체 주소록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아마 이 이름은 조금씩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예상인데 제가 갑자기 안된 것은 exchange 서버에서 전체 주소록 이름이 바뀌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냥 예상입니다)
  5. 이 때, 그룹을 지정하면 안됩니다. 저를 예를 들면 All Address Lists가 있고 그 안에 All Groups와 All Users가 있는데요, All Address Lists를 지정하면 안되고, 불편해도, All Groups와 All Users를 지정하니까 되더라구요.
이 뒤부터 Exchange 주소록에 대해서도 이름 완성이 잘 되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