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베타리더 이야기 본문

일기/끄적거림

베타리더 이야기

comlover 2006. 2. 16. 22:44
반응형
SMALL
혹시 "조엘 온 소프트웨어" 란 책을 아는가 모르겠다. 전산 쪽에서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한다면 알 확률이 높겠다. 나름대로 꽤 인기를 끌었다고 생각되는 책이, 내용도 좋다고 생각된다.

암튼 "조엘 온 소프트웨어" 를 읽고 나도 베타 리더를 한번 해보고 싶었다. 베타 리더는 책이 나오기 전에 미리 한번 읽어서 번역이 제대로 되었는지 내용은 이상한 것이 없는지 등등을 파악하는 것이다.

그래서 컴사가 베타리더 읽었던 책이 나왔다... 그 책은 바로 이 책이다.

  리눅스 디버깅과 성능 튜닝  스티브 베스트 지음, 이해영.박재호 옮김
커널과 응용 프로그램 모두에 적용할 수 있는 리눅스 소프트웨어 디버깅과 성능 최적화를 다루는 리눅스 문제해결 실전서다. 리눅스 코드 예제를 광범위하게 사용함으로써, 버그가 없고 튜닝이 제대로 된 코드를 만들기 위해 오픈소스 도구와 우수 개발기법을 체계적으로 소개한다.


그래서 어제 저자이신 박재호님과 에이콘 출판사 사람들을 만나서 같이 저녁도 먹고 책도 받고 했다. 다들 너무 재미있으신 분들이더라... 흐흐

책도 꽤 도움이 되었다. 그 때가 막 profiling 등을 공부할 때 였는데, 베타리더로 받은 1장이 바로 프로파일링에 대한 것이었기 때문이다.

베타리더를 할 때에는, 편집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고 그냥 텍스트만 나열이 되어 있어서 읽기 정말 불편했는데, 책을 받으니 정말 이쁘더라...

베타리딩을 하면서 번역에 큰 도움이 된 것은 아닌데, 기쁘게 나를 맞이해준 박재호님과 출판사 관계자들 분께 감사드린다.
반응형
LIST

'일기 > 끄적거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로를 풀어주는 레몬향~~~  (3) 2006.02.21
라면의 유혹 이기는 법  (5) 2006.02.19
이상 vs 현실  (1) 2006.01.09
이번 연말에는  (0) 2005.12.29
그의 작은 발자취가 시작되다...  (0) 2005.12.2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