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사랑의 이런 저런 이야기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KL), 코타키나발루) 환전 팁 본문

여행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KL), 코타키나발루) 환전 팁

comlover 2018. 7. 3. 21:5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는 베트남 환전 팁을 살펴봤는데요, 이번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KL) 또는 코타키나발루) 환전 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결론부터 말하면!

가능하면, 말레이시아에서 한화 5만원권(KRW)을 링깃(MYR)으로 바로 환전하거나, 한국에서 100$ (USD) 지폐로 환전해서 말레이시아에서 링깃(MYR)으로 환전하자


그럼 왜 그런지 한번 살펴보죠 (사실 환율은 시간에 따라 변하니까 조금씩 안 맞을 수 있어요)


먼저 100$를 은행에서 환전했다고 해보죠 (우대환율 70%로 잡았습니다만, USD는 90%도 많이들 받으시더라구요)


한국돈으로 약 112,100원이 나오네요.


그럼 위의 금액을 말레이시아 링깃으로 바로 환전해보겠습니다. 주요국 통화가 아니라서 우대환율 40%로 잡아봤습니다.


387.5 링깃이 나오네요


제가 쿠알라룸푸르 부킷 빈땅에서 100$를 MYR로 환전했을 때


395.8에 환전했습니다. (이건 조금 옛날이라 지금 시점과는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위 빨간색 화살표)

약 10링깃 정도 차이나니까 약 3,000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 많이 크진 않네요.



그런데 혹시 보셨나요? 한국원도 바로 환전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아래 파란색 화살표)

요즘 오만원권 잘 쳐준다고 하더라구요

위 환율이면 10만원에 363.5 링깃이 나오네요

11만원이면 399.85 링깃 나오네요!!!!  (물론 11만원환전하면 5만원권이 아닌 게 있어서 환율이 조금 더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한화를 직접 바꾸는게 제일 낫네요~


그럼 환전안하면, 시내까지 어떻게 가냐구요?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KLIA)에서는 공항 나오기 직전에 쿠폰 택시가 있습니다. 정액제이고, 카드 결제 가능하니, 이걸 이용해서 시내로 간 다음에 환전소에서 바꾸는 것도 좋겠네요~


반응형
LIST
Comments